안테나곰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이용방법 정리

2017.12.20 23:54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통신요금 과오납금 찾는 사이트가 생긴 후로 알지 못하는 사이 돌려받지 못한 금액이 발견되면서 많게는 수십만원까지 뜻하지 않은 수익(?)을 얻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휴면예금 찾는 사이트가 생기면서, 기억못하는 통장에 있던 돈도 나오고, 900원 50원 너무 작은 금액이라, 통장을 사용하진 않지만 해지하는 게 귀찮아 그냥 남겨둔 예금 역시 아주 쉽게 돌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한 통신사에서 단말기 보험료에 부가세를 붙여왔다가 이를 환급해 주기 위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여 부당 징수된 부분을 되돌려 주기도 했는데요.


이번에는 나도 모르게 가입되었다가 또는 가입하고 나서 찾지 않은 숨은 보험금을 찾아주는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가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공동으로 오픈하였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사이트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는 알아볼까 합니다.


▼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은 N포탈에서 "내보험 찾아줌" 으로 검색하시거나 cont.insure.or.kr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져 창에 입력하시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먼저 사이트에 접속하면 숨은 보험금 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볼까요?



▼ 숨은 보험금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이름과 휴대폰번호,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3가지 방법중 자신이 원하는 인증방법을 선택합니다.


▼3가지 방법 중 원하는 방법으로 인증하면 [조회신청]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숨은 보험금 찾기 위해 고객정보활용동의 사항에 대한 동의가 필요합니다. 두개 다 필수 사항이므로 모든 내용에 동의합니다를 클릭하고 아래 동의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 내보험 찾아줌 결과확인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각 보험사에 요청을 보내 데이터를 수집하는 듯 30초의 모래시계가 돌면서 대기하라고 안내해 줍니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으로 30초의 대기시간이 끝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입한 보험가입내역이 모두 조회됩니다. 해약한 것과 만기된 것, 정상유지 중인 내용, 그리고 보험약정대출건수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미청구보험금의 경우 정확한 금액은 해당회사에 문의하여야 하며, 수령가능여부는 지급사유에 따라 수령권자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해당 회사에 역시 확인하라고 합니다.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조회된 휴면 보험금은 실수령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수령방법은 해당 기관으로 연락하라고 안내가 이뤄집니다.

▼제가 조회했을 때, 미회신 회원사는 현재 한화생명, 알리안츠생명, 흥국생명으로 조회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이나 수협, 농협등의 공제 상품에 대한 내용은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사이트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현재 내보험 찾아줘 숨은 보험금 찾기 사이트는 오픈한 이후로 매시간 20만명 넘게 대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초기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매우 심각한 수준입니다. 


매번 조회때마다 각 보험사에 데이터 요청을 보내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여 사용가능 인원을 적게 잡아놓은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정도로 너무 적게 셋팅한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도 듭니다. 급하지 않으시다면, 조금 나중에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이용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작성자 정보

IT 뉴스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영화 문화 맛집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