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만에 새 휴대폰을 사서 기분이 아주 좋았는데, 뒷면을 보고 조금 의문이 생겼습니다. 바로 휴대폰 뒷면 스티커 인데요.
예전 안드로이드폰을 썼을때는 노트3가 배터리 교환형이었어서 이런 정보는 모두 안쪽에 있었고, 그 후로는 아이폰을 사용했기 때문에 이런 스티커를 본적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LG V30을 구입하니 뒷면에 커다란 스티커가 뙇 하니 있더라구요.
블링 블링한 스마트폰 뒷면 디자인을 망치는 스티커. 떼도 될까 어쩔까 하면서 정보를 좀 찾아봤습니다.
▼ 스마트폰 뒷면에 붙은 스티커는 블링블링한 뒷면 디자인을 열심히 망치는 중
TABLE OF CONTENTS
우선 휴대폰 뒷면 스티커가 붙는 이유부터 알아볼까요?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에는 스티커가 붙는데요. 이 스티커에는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IMEI, 제조일자 등 중요한 사항이 담겨져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형일 경우 배터리 수납 공간 안쪽으로 붙어있던 스티커였으나 이 스티커가 배터리 일체형이 된 이후로 밖에 나와 스마트폰 뒷면 에 땋 하니 붙은 것입니다.
탕수육의 부먹 찍먹 논란처럼, 스티커를 떼시는 분도 붙이고 그냥 다니시는 분도 계시지만, 디자인할때 포함되지 않은 요소인 스티커가 디자인을 망치고 있다는 것은 인정할 수 밖에 없는 사실이죠.
떼어내도 상관없어요~
결론부터 얘기하면, 저는 이 스마트폰 뒷면 스티커를 떼어냈습니다.
스티커에 붙은 내용은 기기 내부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확인이 모두 가능한 정보들이기 때문에 꼭 스마트폰에 붙여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할 때만 확인이 가능하면 되는 것이죠.
휴대폰 뒷면 스티커를 떼서 박스 어딘가에 붙여놓으면 굿!
그래도 혹시나 필요할지 모르죠? 사람일이라는 게 어찌될지 모르니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스티커를 계속 붙여놓으셨나요? 그렇다면, 스티커를 떼서 박스에 붙여놓으시면 됩니다. 저는 스티커를 떼서 사용설명서 작은 박스에 붙여놓았는데요. 마음이 후련해집니다.
뗄려면 가능한 빨리 떼기
스마트폰 뒷면 스티커를 떼어낼 마음이 드셨나요? 자, 그렇다면 구입한 후 한시라도 빨리 떼어내는 게 좋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또 외부에 노출될 수록 뒷면과 스티커의 결착력은 점점 심해지거든요. 사자 마자 떼어내서 박스에 붙이고 깨끗해진 뒷면을 감사하면 완료!
오늘은 휴대폰 뒷면 스티커 떼기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궁금한 점이 해소되셨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