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이나 미용실 등에서 리뷰를 쓸 경우 서비스를 주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네이버에 업체 리뷰를 쓸 경우 카드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실제로 해당 업체에 방문해서 결제하고 쓴 글인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카드 영수증을 받지 않는 분도 많고, 영수증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간편하게 카드 결제 내역을 통해 영수증 리뷰를 할 수 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영수증 없이 네이버 영수증 리뷰 다는 방법
- 네이버 앱을 실행합니다.
- 화면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Na. 서비스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영수증 리뷰를 선택합니다.
- 리뷰 페이지가 보이는데요. 영수증이 있다면 영수증 버튼을 눌러 리뷰를 달 수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방문한 곳이라면 화면 아래에 최근 방문 내역에 뜨게 되므로 매우 쉽게 리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예약도 아니고, 카드 영수증도 없다면 결제내역 버튼을 터치합니다.
- 카드 결제 내역으로 영수증 리뷰를 달 수 있는데요. 아래 캡쳐화면과 같이 카드 내역이 연동되도록 설정하였을 경우 영수증 리뷰가 가능한 매장이 표시됩니다.
- 영수증 리뷰를 입력할 업체를 선택한 후 해당 업체가 맞는지 확인하고 영수증리뷰를 동일하게 입력하면 영수증 없이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미용실, 카페, 음식점등의 경우 영수증 또는 카드 결제 내역을 통한 방문 인증이 필수적입니다. 이런 장소가 아닌 공원과 같은 장소의 경우에는 영수증 내역이나 카드 결제 내역이 없어도 장소검색, 사진 업로드 등으로 방문 리뷰를 달 수 있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결제 내역은 어떻게 연동하나요?
카드결제내역 연결은 네이버Pay (Npay)의 자산 연결을 통해서 할 수 있는데요. 정책상 캡쳐가 허용되지 않지만, 아래와 같이 Npay에 카드 연결을 하게 되면 거래 내역을 통해 리뷰 작성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앱 > 화면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 > Na 페이지 중간의 Npay 터치 > 내 자산 화면 제일 하단에 있는 카드 연결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영수증 리뷰, 영수증없이 리뷰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