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네이버 뉴스 등을 통해 뉴스를 접하시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문 지면을 더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입니다. 신문 지면의 경우 뉴스의 배치, 폰트의 크기, 사진의 크기 등으로 편집자가 의도하는 해당 뉴스의 중요도나 영향등을 알 수 있는데요.
신문 지면으로 뉴스를 보려면 종이 신문을 구독하거나 해당 신문사의 인터넷 서비스를 구독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의 경우 프레스리더라는 서비스로 무료로 몇가지의 신문 지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일반인의 경우 국립중앙도서관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무료로 신문 지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국립 중앙 도서관 회원가입 및 모바일 이용증 발급
- 먼저 국립중앙도서관 모바일 앱을 설치합니다. 회원가입은 PC를 통해서 해도 상관없습니다만, 모바일 이용증 발급은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앱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3개의 메뉴가 있는데요. 제일 오른쪽에 있는 대표 누리집을 선택하면 인터넷 브라우저로 국립중앙도서관 웹사이트가 보여집니다.
- 국립중앙도서관 웹사이트에서 전체메뉴를 선택합니다.
- 화면 중 로그인을 해주세요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 회원가입 페이지에서는 내국인 가입 / 내국인 (장애인) 가입 / 외국인 가입 중 알맞은 유형을 선택합니다.
- 회원가입 후 다시 국립중앙도서관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로그인 입력란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 방금 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합니다.
- 앱에 로그인했다면 화면 중간에 있는 모바일 이용증 버튼을 누릅니다.
- 화면 중 이용증 발급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여 모바일 이용증을 발급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 웹사이트 로그인
- 국립중앙도서관 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 이제 국립중앙도서관 프레스리더 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에 먼저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화면 중 Select Publication 버튼을 클릭합니다.
-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프레스리더에 가입합니다.
- 모든 국가 / 지역을 대한민국으로 변경하거나 모든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면 한국어 신문 지면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 신문지면으로 무료 열람할 수 있는 한국어 신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이나 워싱턴 포스트 같은 해외 신문도 무료로 구독이 가능합니다.)
- 아이패드, 갤럭시패드와 같은 태블릿PC나 아이폰, 갤럭시등 스마트폰에서도 프레스리더 앱 설치후 가입한 프레스리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매일 매일 발행되는 신문 지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문 지면 무료로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시생이라 구독료가 부담스러웠는데 이 글 덕분에 경향신문 잘 볼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사용시간으로 7시간이 자나면 재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재승인 받으면 다시 7시간 사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