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이드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불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에서 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충전시 15% 지원 혜택이 있어 전통시장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꽤 괜찮은 결제수단입니다. 다만,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한정되어 있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불 방법 및 환불 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불 방법
-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앱을 실행합니다.
- 첫 화면에서 총 보유잔액을 볼 수 있는데요. 화면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 메뉴 화면에서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충전관리 메뉴가 있습니다.
- 다음으로 충전취소 / 환불을 선택합니다.
- 화면 상단에 있는 환불 탭을 선택합니다.
- 아래에 환불가능한 상품권 구입 내역이 나옵니다. 따로 따로 구입한 경우 따로 따로 환불을 해야 하는데요.
- 15% 할인으로 구입한 경우 환불예정액은 15%를 제외한 85,000원이 됩니다.
- 환불할 내역 아래의 환불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만약 계좌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먼저 계좌등록을 해야 합니다.
- 계좌 등록을 한 경우 아래의 환불받을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계좌를 선택하면 환불신청이 완료됩니다.
15% 할인해서 구입한 경우 15%가 차감되어 환불됩니다. 환불신청시 바로 입금이 되지 않고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입금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환불 규정
- 충전금액의 60% 이상 사용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 신청한 후에는 환불 신청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충전을 한 후 7일 이내, 사용한 적이 없는 경우 수수료 없이 앱에서 충전 취소가 가능합니다.
- 충전 후 7일이 지났거나 7일 이내라도 일부를 사용한 경우 충전 취소가 불가능하며, 충전금액의 60% 이상 사용시 환불이 가능합니다.
-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에서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최근 변경이 되었는데요. 이렇게 변경되면서 자동 이관된 상품권의 경우 60% 이상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환불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