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일주일 전에 구입하고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지난주 금요일부터 이상하게 왼쪽 유닛의 끊김 현상이 계속되더니, 오늘은 양쪽 유닛이 모두 듣지 못할 정도로 끊겨서 결국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음악 듣는 걸 포기하고 케이스에 넣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기기 불량이 아닌가 할 정도로 끊겨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할까 하다가 일단 서핑을 한번 해봤는데요. 신기하게도 네트워크 초기화를 한번 해보라고 하길래 그렇게 해봤더니 끊김 현상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혹시 저처럼 갤럭시 버즈 플러스 끊김 현상이 너무 심하다 싶으시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연결된 기기에서 네트워크 초기화를 합니다. 네트워크 초기화는 각종 네트워크 설정을 완전히 초기화하는 것으로 지금까지 저장한 와이파이 목록 (비밀번호를 포함)과 블루투스 기기들이 모두 지워집니다. 그러므로, 이런 것이 불편하신 분은 네트워크 초기화를 하시면 안 됩니다.
- 화면은 LG 폰입니다. 다른 제조사 역시 비슷한 곳에 있습니다. 만약 못 찾겠다면 설정 앱에서 검색창에 “네트워크”라고 입력해 보면 해당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LG폰은 설정 앱에서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 재시작 및 초기화 메뉴를 터치합니다.
-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메뉴를 터치하여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 또한,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초기화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버즈 플러스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한 후 일반 메뉴를 터치합니다.
- 이어 버드 초기화를 눌러 갤럭시 버즈 플러스 초기화를 합니다.
제가 한 것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초기화와 핸드폰에서의 블루투스 기기 등록과 취소를 여러 번 해봤었는데요. 아무런 효과가 없었습니다. (이어 버드 초기화는 그래도 한번 해보세요.)
하지만, 네트워크 초기화가 도움이 된다는 말을 듣고 한번 해봤더니 정말 심각하게 끊기던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끊기지 않더라고요.
정말 이상한 것은 초반 일주일은 굉장히 만족스럽게 연결이 되었었는데요. 좋다고 생각하다 보니 제 아이패드나 노트북 등에 페어링을 하면서 쓰게 되었는데 그때부터 끊김 현상이 심해진 것 같았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초기화로 어느 정도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었지만, 매번 이렇게 네트워크 초기화를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펌웨어로 이 부분은 수정이 가능한 사항 같은 데 얼른 패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