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추천 앱 소개)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추천 앱 소개) – 생활하다 보면 갑자기 길이 재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정말 당황스러운데요. 물론 이런 일이 많거나 언제나 정확하게 길이를 재야 한다면 줄자를 가지고 다니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지만, 대략적인 길이만 알고 싶다면 자가 없이 스마트폰으로도 길이재는 어플을 통해 쉽게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우리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들의 길이

사실 어플 보다도 더 쉬운 것은 우리 주위에 쉽게 볼 수 있는 길이를 알면 더욱 편하겠죠. 길이재는 앱을 굳이 켜지 않더라도 이를 참고해서 대략적인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신발 길이나 사용하는 핸드폰 사이즈 등 본인이 주로 가지고 다니는 것들의 사이즈를 기억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겠죠.

  • A4 사이즈는 짧은 쪽이 21센치 긴 쪽이 29.7센티
  • 명함 사이즈는 긴 쪽이 9센티 짧은 쪽이 5센티
  • 신용카드 사이즈는 긴 쪽이 8.56센티 짧은 쪽이 5.398센티
  • 지폐 사이즈는 세로는 6.8센티 동일 / 가로는 (오만 원 : 15.4센티, 만원 14.8센티, 5천 원 14.2센치, 천원 13.6센티)
  • 자신의 신발 길이
  • 사용하는 핸드폰 사이즈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Ruler

길이재는 어플은 다른 기능 없이 길이재는 기능만 있는 것이 좋기 때문에 Ruler라는 앱을 추천드리는데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이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치(Inch), 센티(cm)로 단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 중간의 아이콘으로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보정하기 / 왼쪽부터 재기 / 가운데로 재기 / 사각형 재기 메뉴의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인치 센치 단위 조정

왼쪽부터 재는 방법을 선택한 후 스마트폰 위에 재고 싶은 물건을 올려놓습니다. 터치로 재고 싶은 위치까지 게이지를 움직여 주면 오른편에 수치가 나옵니다.

왼쪽부터 재기

가운데로 재기를 선택하면 왼쪽과 오른쪽의 게이지를 조절하여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가운데로 재기

영역 재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화면 위에 올려놓고 왼쪽 오른쪽 위아래 부분의 게이즈를 움직여 가로와 세로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재기

실제 길이와 맞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스마트폰 길이재기 어플을 켜 놓고 실제 줄자를 대고 비교해 봤는데요. 따로 보정해 주지 않더라도 정확하게 맞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플이 해당 모델을 인식하여 화면 사이즈를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것이 가능한 것 같은데요. 지원되지 않는 모델일 경우에는 보정을 통해서 수치를 맞출 수 있습니다.

실제 줄자와 비교

포스트잇을 한번 붙여놓고 사이즈를 재봤는데요. 가운데로 재기를 선택하여 왼쪽 오른쪽 게이지를 밀어주니 길이가 7.6센티가 나왔습니다. 실제로도 포스트잇의 길이는 7.6센티입니다.

포스트잇 재기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Ruler의 경우는 화면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물건에 대해서만 길이를 잴 수 있습니다. 라이다 센서가 장착된 아이폰 모델의 경우 AR을 통해 공간의 길이도 잴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이 앱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