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인치 노트북 가방 추천 – 탐탁 360 세이프가드 숄더백 – 17인치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백팩이나 가방에 들어가지 않아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결국은 17인치 노트북 가방을 구입하기로 하고 검색해 보다가 탐탁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TABLE OF CONTENTS
탐탁 360 세이프가드 숄더백
탐탁제품은 이전에 사용했던 맥북에어 파우치를 쓰면서 정말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비록 가격대는 좀 높았지만 완벽하게 보호해주는 파우치에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했었는데요. 같은 브랜드에서 17인치 전용 가방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모델명은 탐탁 tomtoc 360 세이프가드 게이밍 노트북 숄더백 Versatile A42라는 제품으로 비슷한 이름으로 15인치용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구매하실 때 몇 인치 대응인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송은 탐탁 배송 박스 안에 박스가 하나 더 있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지퍼백으로 패키징이 되어 있었는데요. 물론 꼼꼼히 포장하는 것이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좀 과한 느낌도 살짝 있었던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포장상태가 깔끔한 편입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손잡이는 인조가죽입니다. 퀄리티가 크게 좋지는 못하며 컬러도 살짝 튀는 편인데요. 인조가죽이다보니 오래 사용하면 망가질 것 같습니다. (굳이 인조가죽으로 손잡이를 만들었어야 하나 라는 생각은 듭니다.)
제품은 생활방수 정도가 가능한 원단입니다. YKK지퍼가 적용되어 있으며, 지퍼로 인해 제품이 손상되지 않게 테이핑되어 있고, 부드러운 원단으로 꼼꼼하게 보호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이즈는 가로 45cm 세로 31센치 두께 4.3센치로 17인치 노트북 가방답게 작지 않은 사이즈 입니다. 컬러는 블랙 한가지로만 나오고 있습니다. 내부 사이즈는 42센치 x 29센치로 대부분의 17.3인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인조가죽 손잡이는 밝은 노랑색의 느낌입니다만, 고급스럽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그래도 부들부들한 감촉이라 나쁘지는 않습니다.
캐리어 손잡이에 끼워 거치할 수 있는 스트랩이 뒷편에 있습니다.
외부 포켓은 충실히 되어 있는 편입니다. 포켓의 두께는 그렇게 넓지 않아서 이것 저것 많은 것을 수납할 수는 없지만, 마우스나 충전 어댑터, 블루투스 이어폰, 지갑 등 필수적으로 가지고 다니는 것들은 충분히 수납할 수 있는 넉넉한 크기 입니다.
또한, 내부 포켓과 망사로 구분되어 있는 지퍼 포켓이 구분되어 있어 실용성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쪽은 내부 지퍼가 있어 물건을 보관하기 쉽고, 한쪽은 펜 홀더가 있습니다. 이쪽 포켓은 좀 작은 편입니다.
안쪽면은 굉장히 부드러운 면으로 되어 있고 모서리 부분은 올록볼록한 느낌의 폼 재질로 되어 있는데요. 두툼한 폼 재질이 측면으로부터의 충격도 보호해 줍니다. 예전에 노트북 가방이 아닌 일반 가방을 사용하다 모서리로 떨어져서 노트북 힌지가 완전히 부서진 경험 때문에 측면 보호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보호되는 부분이 있어 안심이 되는 편입니다.
17.3인치 노트북이 충분히 들어가는 사이즈 입니다. 17.3인치 노트북이 대부분 2kg 대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 사실 노트북 가방의 무게도 중요한데요. 가방의 무게는 730g 으로 가벼운 편으로, 노트북을 넣어도 어느 정도의 거리를 가지고 다니는 것은 무리가 없었습니다.
어깨스트랩을 포함하고 있지만, 저는 떼어 놓고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일단은 어깨에 맬 수도 있으나, 17인치 노트북 넓이가 꽤 넓기때문에 어깨에 매는 용도보다는 드는 방식으로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한지 2주일이 되었는데요. 디자인도 괜찮았고, 사용할때마다 꼼꼼하게 보호되는 모서리 부분이 굉장히 마음에 드는 가방입니다. 만약 17인치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시면서, 크기 때문에 마땅한 가방이 없는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직접 구입하고 직접 사용해본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