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병원 찾기 방법 (장점, 단점, 위치)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병원 찾기 병원 – 가족이 아파서 입원을 해야 한다면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가 간병인데요. 보호자가 간병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생업등이 있어서 간병하지 못한다면 따로 간병인을 고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 경우 비용 부분이 또 걱정이 됩니다.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는 국민건강보험 적용으로 이러한 부분의 걱정을 줄여 줄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병원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란 뭔가요?

가족이 아플때, 보호자가 간병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는데요. 각자의 사정이나 생업이 있어 간병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대부분 간병인을 따로 고용하게 됩니다.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는 이를 병원에서 대신해 주는 서비스인데요.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는 간호사가 24시간 전담하며 간호가고 간호조무사가 보조하면서 전문적인 간호를 포함하여, 개인 위생, 식사보조, 체위 변경 등의 기본간호까지 제공하는 데요. 보호자나 간병인 대신 간호와 간병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보호자 입장에서는 간병인을 따로 고용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는데요. 기존에는 8~9만원 정도 간병인에게 지불해야 했지만,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의 경우 건강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하루 2만원 수준으로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부담이 줄어들게 됩니다.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유의사항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의 경우 보호자가 상주할 수 없기 때문에 환자를 만날 수 있는 건 면회시간에 한해 가능한데요. 때문에 이러한 점이 장점이면서 단점일 수 있습니다. 

외부인이 하루 종일 들락날락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인으로 부터 오는 감염에 노출이 될 수 있으며, 소음 문제도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면회시간에 한해 외부인이 출입하므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부분이 반대로 가족간의 면회가 편하지 못하다는 단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병원에 따라 정책이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병문안 시간은 평일 오후 6시~8시까지, 주말 공휴일은 오전 10시~12시, 오후 6시~8시까지 운영하므로 해당 시간에만 보호자가 면회할 수 있습니다.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병원 찾기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는 모든 병원에서 운영하지는 않는데요. 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를 통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입원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내에 빈 병상이 있는지 확인 및 상담을 먼저 하시는 편이 좋을 텐데요.

국민건강보험 웹사이트 > 건강iN > 검진기관/병원찾기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원찾기 에서 지역별 간호간병통합병동을찾을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전화문의 먼저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병원 찾기 방법 (장점, 단점, 위치) 2
간호 간병 통합서비스 병동 병원 찾기 방법 (장점, 단점, 위치) 3

이번 글에서는 간호 간병 통합 서비스 병동 병원 찾는 방법과 장점 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