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채팅방 알림 끄기 – 카톡 조용한 채팅방 설정 방법

카카오톡 조용한채팅방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 끄기 – 카톡 조용한 채팅방 설정 방법 – 카카오톡은 업무에서도 사용되는 회사들이 많고, 다양한 분들과 단체 카톡을 하기도 하는데요. 확인하고 싶지 않거나 또는 매번 확인할 필요가 없는 단체 채팅방 때문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알림기능을 꺼도 카카오톡의 알림 숫자가 계속 늘어나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 카카오톡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에 조용한 채팅방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간단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기능이 뭔가요?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기능은 v10.3.0 버전부터 지원되는 기능인데요. 채팅방을 나가지 않더라도 채팅방을 조용한 채팅방 보관함으로 보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설정된 채팅방은 채팅방 알림이 꺼지게 되며, 가장 불편했던 카카오톡 앱 알림 숫자에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용한 채팅방이 적용되는 채팅방은 개인 1:1 채팅방과 그룹 채팅방에 한해서 가능하고 카카오톡 채널의 경우 조용한 채팅방 기능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설정 방법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은 카카오톡 버전 10.3.0 부터 사용이 가능하므로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다면 업데이트를 먼저 해야 합니다.

조용한 채팅방으로 보관할 대화를 길게 누르면 팝업창에 조용한 채팅방으로 보관 이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아이폰 기종은 채팅방을 왼쪽으로 밀면 보관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설정방법

채팅 목록에 조용한 채팅방 이라는 것이 생긴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조용한 채팅방 목록에서 조용한 채팅방으로 설정한 채팅방들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한 채팅방으로 설정된 채팅방은 채팅방 알림이 뜨지 않고 알림 수에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조용한 채팅방 목록 화면에서 편집 버튼을 누르면 여러 채팅방을 한꺼번에 보관 해제를 하거나 또는 메세지 읽음 / 나가기가 가능합니다.

조용한 채팅방 확인하기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조용한 채팅방 설정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단톡방을 사용하게 되면 최대 1500명까지 들어가 있는 단톡방도 있는데요. 항상 알림 숫자가 999개가 뜨다보니 정작 지인들에게 알림이 왔는지 안 왔는지 알 수가 없더라구요. 다행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런 불편은 없어질 것 같습니다.

아래 글에서는 카카오톡 단체방 알림 끄는 방법과 조용히 나가는 방법에 대한 글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