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뷰어 다운로드 방법 (.skp) PC / 모바일

스케치업 뷰어

스케치업 뷰어 다운로드 방법 (.skp) PC / 모바일 – 스케이치업은 3D 모델링을 쉽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인테리어나 목공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파일을 확인하고 칫수를 확인하는데 프로그램을 구매하기엔 만만치 않은데요. 이럴 때는 스케치업에서 만든 뷰어를 다운로드받아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뷰어 다운로드 방법 (PC)

  1. 먼저 스케치업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Product – Top Products 에서 SketchUp Viewer 를 클릭합니다.
트림블 스케치업
  1. SketchUp Viewer 페이지에서 Get It을 누릅니다.
스케치업 뷰어 페이지
  1. 다양한 버전의 SketchUp Viewer (스케치업 뷰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Desktop App 에서 맥 또는 윈도우 사용자용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3. 모바일 App에서는 애플 아이폰 / 아이패드 용이나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용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플랫폼별 앱 다운로드
  1. 스케치업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 File 에서 뷰어로 확인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여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스케치업 뷰어 실행
  1. 스케치업 파일을 뷰어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은 없지만 그림자 조절이나 카메라 조절 등의 기능을 스케치업 프로그램과 같은 단축키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뷰어로 파일 확인

스케치업 뷰어 모바일 버전 설치하기

  1. PC 버전 다운로드시의 스케치업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프로그램으로 바로 가거나 또는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내의 검색창에 sketchup Viewer를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2. 앱 설치후 실행하면 Trimble 아이디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신규가입하여 로그인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스케치업 뷰어 앱 실행
  1. 불러올 파일은 3D 웨어하우스나, 트림블 커넥트, 드랍박스, 장치내 파일을 통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드롭박스가 아닌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 업로드 되어 있더라도 앱 설치 후 설정이 되어 있다면 장치 내 파일을 통해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뷰어 오른 쪽 상단의 구름 아이콘을 눌러 파일 찾기
  1. PC에서와 같은 파일을 앱으로 열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PC에서와 같은 모델링을 볼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줄자 기능과 태그, 등의 기능, PRO에서는 AR기능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만들어진 3D 모델을 보면서 현장에서도 쉽게 회의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스케치업 파일 보기

이번 글에서는 스케치업 뷰어 다운로드 방법 (.skp) PC / 모바일 을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