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탈퇴 / 해지 방법 및 유의사항

카카오페이 탈퇴 / 해지 방법 및 유의사항 1

카카오페이 탈퇴 / 해지 방법 및 유의사항 – 카카오는 카카오톡이 많은 사용자층을 가지고 있는 것을 이용하여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는데요. 그 중에 카카오페이 역시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으로 바로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잘 사용하게 되지 않아서 이번에 잘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들은 해지하려고 해서 카카오페이를 탈퇴 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페이 탈퇴 / 해지 방법 및 유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 해지

  1.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서 탈퇴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2. 오른쪽 하단의 더보기 아이콘을 터치하면 화면 중 PAY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부분을 터치합니다.
  3. 카카오페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페이 선택
  1. 화면을 아래로 내려 서비스 해지 및 탈퇴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서비스 해지 화면에서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사용 중인 서비스를 모두 해지 한 후에나 카카오페이를 해지해 주겠다는 메세지 입니다.
  3. 어려운 부분은 없이 거의 대부분 해당 부분을 누른 후 해지 버튼을 눌러주면 기능이 해지 됩니다. 차근 차근 해지합니다.
설정에서 서비스 해지 선택

아래는 예시로 멤버십 바코드와 카드 서비스 해지 화면을 가지고 왔는데요. 하나 하나 눌러서 아래와 같이 하단 부분에 있는 삭제 또는 해지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능이 삭제 됩니다.

연결된 서비스 해지

서비스를 해지 또는 삭제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바로 해지가 불가능한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자동 결제의 경우에는 해당 에러창이 뜨면서 바로 해지가 불가능한데요. 다시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으로 나오면 결제관리에 자동 결제 메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 자동 결제로 연결된 서비스를 모두 해지합니다. (카카오T의 택시 승차시 자동 결제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 결제 해지하기

또한, 청구서 역시 서비스 신청이 된 상태라면 해당 서비스를 먼저 해지하라고 하는데요. 청구서 서비스의 해지는 카카오페이 첫 화면에서 화면 중 청구서 메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청구서 화면에서 가입된 서비스를 하나씩 눌러 모두 해지해 줍니다. 저의 경우 삼성카드가 연결되어 있어서 해당 부분의 신청을 취소해 줬습니다.

청구서 서비스 해지하기
  1. 모든 연결된 서비스가 해지되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페이 탈퇴 안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2. 안내 사항에 대해 동의한 후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3.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페이에서 카카오톡 알림을 보내며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탈퇴하기

카카오페이 탈퇴시 유의사항

  • 적립된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있는 경우에는 카카오페이 해지시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사라집니다. 때문에 카카오페이 포인트가 있는 경우에는 모두 사용한 후 해지하는 게 좋겠습니다.
  • 재가입은 바로 가능하지만, 여러번 탈퇴와 재가입을 반복할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으며 재가입을 한다고 해도 카드정보, 계좌정보, 카카오페이 포인트 등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페이 탈퇴 / 해지하는 방법과 유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카카오페이를 통해 송금받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서비스 이용을 하지 않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잘 사용하지 않는다면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