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해지 / 탈퇴 방법 정리 (유의사항)

카카오뱅크 해지 탈퇴

카카오뱅크 해지 / 탈퇴 방법 정리 (유의사항) – 기존 시중은행과 별다를바 없던 K뱅크에 비해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에서 쓰이던 이모티콘과 간편한 사용성으로 단기간에 사용자를 확보했었는데요. 이제는 토스라는 새로운 인터넷뱅크 경쟁자가 생기면서 사용빈도가 꽤 떨어지게 된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사용을 하고 있지 않아서 카카오뱅크 해지를 했는데요. 계좌 개설에 비해 해지하는 것은 어렵게 되어 있는 것은 몇 년전과 똑같은 것 같아요. 카카오뱅크 해지 / 탈퇴를 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 탈퇴

카카오뱅크를 해지하기 위해서는 계좌, 자동이체를 먼저 모두 해지해야 합니다. 만약 연결된 자동이체나 세이프 박스가 없다면 바로 STEP 4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하기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STEP 1 ) 자동이체 해지

  1. 자동이체를 카카오뱅크로 연결해놨다면 해당 부분도 해지해야 카카오뱅크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해당 계좌의 계좌 관리 메뉴 중에서 자동이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실제로 요금이 빠져나가는 자동이체가 아닌 경우도 있는데요. 오픈뱅킹으로 다른 은행에서 자동이체의 형태로 계좌를 연결해 놓는 경우입니다.
  4. 이런 경우도 자동이체로 표시되어 있을 수 있으니 자동이체로 연결된 모든 항목을 해지 합니다.

STEP 2 ) 세이프박스 해지

  1. 세이프 박스 역시 해지해야 카카오뱅크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세이프 박스의 오른쪽 상단 관리 메뉴를 선택한 후 나오는 화면에서 세이프박스 삭제하기 버튼을 눌러 세이프 박스를 해지합니다.

STEP 3 ) 카카오뱅크 계좌와 연결된 증권 계좌 해지

카카오뱅크에 증권계좌를 연결하여 개설했다면 해당 증권 계좌도 먼저 해지해야 카카오뱅크 계좌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의 경우 아래 글을 참고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STEP 4 ) 카카오뱅크 계좌 해지하기

  1.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한 후 계좌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셋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 통장 화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설정 버튼
  1. 계좌 관리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을 제일 아래로 내립니다.
  2. 계좌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라는 글자가 잘 안보이게 회색으로 작은 글씨로 적혀 있습니다. 여기를 터치합니다.
  3. 계좌 해지 화면인데요. 해지할 계좌를 확인 한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계좌관리에서 해지 메뉴 선택
  1. 해지 예상 금액을 확인합니다. 만약 계좌에 잔액이 남아있다면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하면 금액이 이체됩니다.
  2. 아래의 해지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3. 계좌 해지가 완료됩니다.
해지 예상금액 확인하기

STEP 5 ) 카카오뱅크 해지 / 탈퇴하기

드디어 모든 준비가 다 되었으면 마지막 카카오뱅크를 해지 / 탈퇴하면 됩니다.

  1. 카카오뱅크 앱 화면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2. 더보기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앱설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카카오뱅크 해지하기
  1. 설정 화면을 제일 아래로 내리면 하단에 카카오뱅크를 탈퇴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라는 작은 회색 글씨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터치합니다.
  2. 탈퇴화면에서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 탈퇴하기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카카오뱅크 OTP를 사용중이라면 해당 OTP도 연결해줘야 하는데요. 카카오뱅크 탈퇴후에는 이때 해지된 OTP를 이용하여 다른 금융기관에 등록할 수 없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등록된 금융기관에서는 유효기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OTP해지는 더보기 화면 – 인증 / 보안 아이콘 – OTP 사용등록 해지 메뉴에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탈퇴하기 버튼 누르기

카카오뱅크 탈퇴하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뱅크 탈퇴 완료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뱅크 해지 /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카카오뱅크 해지 후 다시 계좌 개설이 가능한가요?

카카오뱅크 해지 후 다시 계좌 개설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 금융기관을 통틀어 20일 (영업일 기준)에 한번만 계좌개설이 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해지 후 다시 철회할 수 있나요?

카카오뱅크 해지후에는 다시 재가입은 가능하지만 해지한 것을 철회할 수는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삭제하면 자동으로 해지 / 탈퇴가 되나요?

아니요. 앱을 삭제해도 예금이나 적금이 해지되거나 카카오뱅크 해지 탈퇴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해지는 위의 방법을 참고해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