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기기 찾기 / 내 휴대폰 찾기로 분실한 휴대폰 위치 추적 방법

갤럭시 내 기기 찾기

내 기기 찾기 / 내 휴대폰 찾기로 분실한 휴대폰 위치 추적방법 – 휴대폰이 생활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도구가 되었는데요. 그만큼 휴대폰에는 다양한 정보와 추억들이 있기 때문에 분실되면 굉장히 곤란해지곤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 기기 찾기 / 내 휴대폰 찾기 기능으로 분실한 안드로이드 휴대폰 위치 추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내 기기 찾기 기능으로 휴대폰 위치 추적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글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Find my iPhone 기능을 이용해야 휴대폰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내 기기 찾기 / 내 휴대폰 찾기로 휴대폰 위치 추적하기

  1. 구글 내 계정 페이지에서 보안 탭을 선택합니다.
  2. 보안탭에서는 보안 관련 다양한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중간에 내 기기 라고 표시된 곳에 해당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된 기기들을 목록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아래에 있는 분실 기기 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에서 내 기기 찾기
  1. 휴대전화 찾기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현재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연결된 기기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같은 기기가 중복되어 나올 수 있는데요. 찾고자 하는 기계의 가장 최근 연결된 항목을 찾아 누르면 되겠습니다.
휴대전화 찾기
  1. 구글 내 기기 찾기 페이지가 보이면서 마지막 위치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내 기기 찾기 페이지에서 위치를 확인하는 중에는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는 알림이 지속적으로 기기에 알림 메세지로 뜨게 됩니다. 이렇듯 알림메세지가 가기 때문에, 본인 또는 누군가가 내 기기 찾기를 통해 위치를 몰래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1. 기기 이름 아래에는 연결되어 있는 무선랜 SSID와 배터리 수준이 표시됩니다.
  2. 아래에는 3개의 기능이 있는데요. 소리 재생을 통해 기기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기기잠그기는 기기를 잠그고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하게 합니다. 기기 잠그기를 해도 기기 위치는 파악할 수 있으며, 기기를 잠근 후 잠금화면에 메세지나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를 표시하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4. 기기초기화는 기기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 것 같을 때 기기안의 개인정보라도 지우는 것을 못목적으로 마지막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기기 지우기를 하게 되면 기기가 초기화되므로 그 이후로는 기기의 위치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구글 내 기기 찾기

휴대폰에서 내 기기 찾기 켜기 / 끄기

다른 사람이 내 기기 찾기 기능을 이용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알림이 뜨기 때문에 누군가 내 기기 찾기를 통해 내 위치를 확인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는 있겠지만, 자신의 실시간 위치를 누군가가 알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이 싫어서 해당 기능을 끄고 싶은 분들도 계실 겁니다. 또는 내 기기 찾기를 켜서 분실 상황을 대비하고 싶으실 수도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내 기기 찾기 기능이 켜져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설정앱에서 구글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2. 구글 계정에서 내 기기 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구글 선택
  1. 내 기기 찾기 사용을 사용으로 선택합니다. 또는 내 기기 찾기 기능을 끄고 싶다면 해당 기능을 끄면 됩니다.
내 기기 찾기 사용

내 기기 찾기 / 내 휴대폰 찾기 기능으로 휴대폰을 찾기 위해서 설정해야 하는 것 3가지

내 기기 찾기 / 내 휴대폰 찾기 기능으로 휴대폰을 찾기 위해서는 3가지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 내 기기 찾기 기능을 킴
  • 스마트폰에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되어 있어야 함
  • (갤럭시) 설정 앱 – 위치 – 위치서비스 – Google 위치 기록 기능이 설정되어 있어야 함

3가지 기능이 모두 켜져 있는 경우 내 기기 찾기를 통해 분실한 휴대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이 3가지 기능 중 하나의 기능이라도 켜져 있지 않다면 내 기기 찾기가 불가능합니다만, 갤럭시의 경우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분실이 우려되신다면 해당 부분을 한번 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내 기기 찾기 / 내 휴대폰 찾기 기능으로 분실 휴대폰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삼성에서 제공하는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통해 기기 위치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