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커스텀 카메라 위젯 설정 방법 (갤럭시 활용팁 / OneUI 6.0)

갤럭시 커스텀 카메라 위젯 설정 방법

갤럭시 커스텀 카메라 위젯 설정 방법 (갤럭시 활용팁 / OneUI 6.0) – 이번 OneUI 6.0에 새로 생긴 기능으로 커스텀 카메라 위젯이라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커스텀 카메라 위젯으로 간편 설정을 통해 빠르게 카메라를 찍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커스텀 카메라 위젯 설정

커스텀 카메라 위젯은 2023년 11월 갤럭시 OneUI 6.0 업데이트에 추가된 기능이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기기가 OneUI 6.0을 지원해야 가능합니다.

  1. 바탕화면을 꾹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홈 화면 편집기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 화면 아래쪽에 위젯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3. 위젯 목록에서 카메라를 찾습니다. 카메라에는 현재 사용할 수 위젯이 1개 있는데요 커스텀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갤럭시 홈 화면 편집에서 카메라 위젯 선택
  1. 위젯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시작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해당 위젯을 누르면 바로 셀카 모드로 하겠다고 하면 카메라를 전면 카메라를 선택하면 됩니다. 또는 위젯을 누르면 바로 동영상 모드로 촬영을 하겠다고 하면 시작 모드를 동영상으로 선택합니다.
  3. 사진 및 동영상 저장위치를 선택합니다. 이 기능은 찍고 나서 어디에 저장이 될지 선택하는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을 설정해두면 카메라로 찍은 후 다시 폴더 이동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선택한 폴더로 사진이 저장되게 됩니다.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죠.
갤럭시 위젯 설정 - 저장될 앨범 선택
  1. 위젯 배경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위젯 배경이 있다면 해당 파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또는 폴더에서 최근 이미지로 자동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카메라 위젯을 선택하여 카메라를 찍었을 경우 업무 폴더로 자동으로 저장하게 되었다면, 해당 폴더의 가장 최신 사진을 위젯 배경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젯 배경 화면 설정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커스텀 카메라 위젯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설정으로 빠르게 찍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정말 사소한 부분이지만, 저의 경우 인물 사진 모드를 카메라 앱을 켜서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나 사진을 촬영한 후 따로 폴더 정리를 하지 않아도 원하는 폴더로 저장되는 기능이 참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더쿠 커뮤니티에서는 덕질용으로 좋은 기능이라며 소개를 하고 있었는데요. 원하는 기능으로 빠르게 스냅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