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 추출하기 정리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 추출하기 정리 – 유튜브가 최근 프리미엄 가격을 올리는 발표를 했지만, 이미 없어서는 안되는 매체가 되어 버렸는데요. 요즘은 티비보다 유튜브를 더 많이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방법 (추출하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는 굉장히 쉽게 별다른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썸네일을 추출하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 페이지로 들어가면 주소가 나올텐데요. 아래와 같은 형식입니다.

youtube.com/watch?v=QH4cXTRVU

  1. 주소에 v=뒤에 붙은 알파벳과 숫자가 섞인 코드를 확인합니다.

v= 뒤에 있는 코드만 있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영상의 주소가 youtube.com/watch?v=QH4cXTRVU&t=222s 라면 v=뒤부터 & 앞까지QH4cXTRVU 부분만 필요합니다.

유튜브 주소 확인
  1. 아래의 주소를 복사하여 브라우저 주소에 붙여넣은 후 중간 부분의 코드를 썸네일을 추출하고자 하는 영상의 코드로 바꾼 후 엔터키를 누릅니다.

img.youtube.com/vi/복사한영상코드/maxresdefault.jpg

예) img.youtube.com/vi/QH4cXTRVU/maxresdefault.jpg

  1. 화면에 해당 유튜브 영상의 썸네일이 표시됩니다.
유튜브 썸네일 다운로드 받기
  1. 이미지에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영상 썸네일 다운로드 하는 방법 (추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별다른 앱없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