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 정기결제 취소 방법 (자동결제 해지 방법)

페이팔 정기결제 취소 방법 (자동결제 해지 방법) 1

페이팔 정기결제 취소 방법 (자동결제 해지 방법) – 예전보다 해외에서 물품을 구입하거나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를 구독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직접 카드번호를 입력하여 결제할 수도 있지만, 페이팔이라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통해 결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한번 구입 후 정기적으로 결제하도록 강제하기 때문에 원치않게 매월 또는 매년 결제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정기결제를 취소해 놓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에서는 페이팔 정기결제 취소 (자동결제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팔 정기결제 취소 방법

  1. 먼저 페이팔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자신의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3. 해당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설정화면에서 결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결제 대금 화면에서 화면 하단에 자동결제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페이팔에서 설정 결제 자동결제
  1. 결제 화면에서 화면 왼쪽에 자동결제라고 쓰여 있는 부분이 있는데요. 활성표시에 표시된 사이트에서는 모두 자동결제 또는 정기결제가 수락되어 있는 상태의 서비스입니다.
  2.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눌러 혹시라도 다른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만약 페이팔 정기결제를 취소하고 싶다면, 해지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먼저 선택합니다.
  4. 화면 오른쪽에 해당 서비스 자동결제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예로 든 BITWARDEN이라는 소프트웨어는 연 10달러씩 결제되고 지난 결제일은 23년 10월 19일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페이팔 자동결제 취소를 하려면 해당 페이지에서 취소 버튼을 누르면 자동결제가 해지 됩니다.
페이팔 자동결제 취소하기

비활성 표시 옵션을 눌러보면 지금까지 자동결제 하였으나 자동결제를 취소한 서비스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들은 현재 자동결제가 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이미 해지된 자동결제 서비스

이번 글에서는 페이팔 자동결제 취소 방법 (정기결제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소프트웨어나 서비스들이 모두 구독제의 형태로 가면서 자동 갱신이 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데요.

만약, 서비스를 다음번에 계속 사용할지 사용하지 않을지 모르겠다 싶다면 결제 (구매) 후 바로 일단 자동결제 취소를 해놓는 것이 추가적인 불필요한 지출을 막을 수 있는 길 같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덧글 2개

  1.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설명 감사해요. 관련 문제로 몇개월 동안 헛돈이 날아갔는데 수월하게 자동결제 취소했습니다. 복 받으세요~!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