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유해 정보 차단 설정으로 Bing 채팅을 사용할 수 없음 해결 방법

현재 유해 정보 차단 설정으로 Bing 채팅을 사용할 수 없음 해결 방법 – 최근에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한 검색 서비스를 검색엔진에서 대부분 시범적으로 시작했는데요. Bing에서는 기존에 Bing Chat, New Bing으로 불리던 AI 기반 서비스를 Copliot으로 이름을 바꾸고 최근에는 엣지 뿐만 아니라 윈도우 11에도 추가하였습니다. 그런데, 국내 사용자의 경우 유해정보 차단 설정 때문에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메세지를 볼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유해 정보 차단 설정으로 Bing 채팅을 사용할 수 없음이란?

Bing Chat (빙 채팅), New Bing 은 Copilot의 예전 이름인데요. Bing의 Copilot을 이용할때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근본적인 이유는 대부분의 검색엔진이 Safe Search 관련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검색 결과에 선정적인 컨텐츠나, 노골적인 폭력물이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규정을 구글, 빙 등 대부분의 검색엔진이 설정을 통해 검색 결과를 필터링 할 것인지 아닌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빙의 빙 채팅(Copilot)의 경우 Safe Search (유해정보차단설정)이 엄격으로 되어 있는 경우 질문에 대한 대답이 제대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유해정보차단 설정이 엄격으로 되어 있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현재 유해 정보 차단 설정으로 Bing 채팅을 사용할 수 없음

그렇다면 Bing의 유해정보차단 끄기 어떻게 할 수 있나요?

그렇다면 해결 방법은 세이프 서치 적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되는 거겠죠. 보통이나 끄기 상태로 선택하면 Copilot 사용도 가능하리라 예상하실 텐데요?

이렇게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만, 현재 이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으니, 바쁘시면 글 하단에 있는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유해정보차단을 끄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Bing의 화면 오른쪽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한 후 팝업되는 메뉴에서 유해정보차단을 선택합니다.
  2. 유해정보차단 페이지에서 보통이나 끄기를 선택한 후 아래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유해정보 차단 끄기
  1. 유해정보 차단 기능을 해제하려면 성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성인인증 동의

하지만, 이렇게 해도 성인 인증 창은 나오지 않으며, 또한, 코파일럿 (Copilot)에 접속해도 이전과 또 동일하게 유해 정보 차단으로 사용을 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유해정보차단 끄기가 되지 않는 이유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유해 정보 차단 기능 해제 하면 해결 된다는 글이 많지만, 사실 이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한국 인터넷 IP의 경우 유해정보차단 끄기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세이프 서치 기능을 끄는 기능을 구글에서는 꽤 오래 전부터 제공해 왔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빙(Bing)에서는 세이프 서치를 끄려면 VPN을 통해 해외 IP로 접속해야 합니다.

때문에, 유해 정보 차단 기능을 끄기 한 후 저장하더라도 다시 메뉴를 살펴보면 설정이 저장되어 있지 않고 엄격으로 되돌아 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Bing Chat (Copilot)을 쓸 수 있는 방법

그렇다면 유해정보차단을 끌 수 없다면 Copilot을 쓸 수 없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해당 기능은 끄지 못하더라도, 간단하게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Copilot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해 줍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아이디가 없다면 아이디를 만드셔야겠죠.

빙에서 로그인하기

로그인 한 후에는 페이지를 새로고침해주어야 제대로 코파일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빙 Chat (코파일럿)을 통해 안테나곰은 어떤 블로그냐고 물어보니 이제 제대로 말해 주네요.

Copilot 에서 질문하기

한국 IP로 Bing 검색엔진에서 검색할 경우 아예 유해 정보 차단 기능 끄는 것조차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 좀 이상하긴 하지만 이는 꽤 오래전부터 문제가 되어 왔던 문제입니다. 이런 부분이 아직까지도 해결이 되지 않아, Copilot 이용에도 문제가 생기게 된 것인데요. 조속히 변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재 유해 정보 차단 설정으로 Bing 채팅을 사용할 수 없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구글 검색시 세이프 서치 기능을 끄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덧글 2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