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SKT, KT, LG유플러스, 알뜰폰)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SKT, KT, LG유플러스, 알뜰폰) – 선거철이 다가오면 선거 여론조사 명목으로 오는 전화가 자주 오게 되는데요. 선거 여론조사 전화에 응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다보면 이런 전화들이 귀찮게 느껴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거 여론조사 전화는 내 번호를 어떻게 알고 전화하는 건가요?

선거 여론조사 전화를 받고나면 궁금해 지는 것이 있는데요. 도대체 내 전화번호를 어디서 수집했냐는 것입니다. 하지만, 선거 여론조사의 경우 공직선거법에 의거해 정식으로 통신사를 통해 동의여부와 관계 없이 조사기관이 수집하는 것입니다.

선거 여론조사 전화는 내 신상정보를 알고 있나요?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공직선거법에 의거해 통신사가 조사기관에 제공할때 혹시 신상정보를 같이 제공하는지 궁금할텐데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통신사 측에서는 성별, 연령대별, 지역별 비율에 맞춰 전화번호를 무작위로 추출한 후 실제 전화번호가 아닌 050 국번으로 시작하는 안심전화번호로 제공합니다.

때문에, 실제 전화번호나, 이름, 연령등의 개인 신상정보가 전달되지 않으며 여론조사기관은 해당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안심번호의 경우 유효기간이 있어 일정 조사기간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유효기간이 지나면 조사기관측에서 재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 (통신사별)

이제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사별로 다른데요.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별로 신청하면 됩니다.

KT

  •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 080-999-1390
  • KT의 경우 해당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바로 차단됩니다.

SKT

LG U플러스

  • 선거 여론조사 전화 차단 신청 : 080-855-0016 > 1번

알뜰폰

  • 알뜰폰의 경우에도 위와 동일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만약,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위의 SKT 방법에 쓰여져 있는 1547번을 이용하여 차단할 수 있으며, LG U플러스망을 사용하는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해당 방법으로 차단이 가능합니다.

위의 방법대로 차단했는데 그래도 온다면?

공직선거법에 의거해 통신사로 제공받은 형태로 전화번호를 수집한 것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전화번호가 수집되었다면, 위의 방법대로 선거 여론조사 차단 신청을 해도 소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오직 스팸등록이나 또는 스팸전화번호 확인이 가능한 T전화, 후후 앱등을 설치하여 받지 않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선거여론조사 전화 차단 (SKT, KT, LG유플러스, 알뜰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