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최근 항목 삭제, 안보이게 하는 방법 (최근 기록 삭제)

포토샵 최근 항목 삭제, 안보이게 하는 방법 (최근 기록 삭제) – 포토샵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최근 작업하거나 열어본 파일이 자동으로 표시되게 되는데요.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최근 열어본 파일을 보여주는 기능이 편하기도 하지만, 한번 작업 후 재작업할 일이 별로 없는 경우에는 오히려 번거로운 기능이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포토샵 최근 항목 삭제 및 안보이게 하는 방법 (최근 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최근 항목 삭제하는 방법 (최근 기록 삭제)

먼저 포토샵을 실행하였을때 최근 열어본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메뉴 중 [ 파일 ] 을 선택합니다.
  2. 최근 파일 열기 – 최근 파일 목록 지우기 를 선택합니다.
최근 파일 목록 지우기

최근 파일 목록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최근 작업한 파일 (기본 설정 20개)이 모두 삭제됩니다. 다만, 이 기능은 최근 파일 목록만을 제거한 것이므로 다시 파일을 열고 작업하면서 다시 최근 파일 목록에 작업 파일이 표시됩니다. 만약, 완전히 이 기능을 끄기를 원한다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서 최근 항목 표시 기능을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포토샵 최근 항목 표시 기능 끄는 방법

포토샵의 최근 항목 표시 기능은 환경설정에서 완전히 끌 수 있습니다.

  1. 메뉴바 – 편집 – 환경 설정 을 선택합니다.
  2. 환경 설정 중 파일 처리를 선택합니다.
환경설정 - 파일처리
  1. 파일 처리 항목에서는 화면 아래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20 파일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바로 최근 파일 20개를 표시한다는 것인데요.
  2. 이 숫자를 0 으로 입력하면 이제 포토샵의 최근 항목 표시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최근 파일 목록 갯수 설정

이번 글에서는 포토샵 최근 항목 삭제,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환경설정 안에 숨어있다보니 항상 불편하게 그냥 사용해 왔던 것 같습니다. 이번 글이 포토샵을 사용하시는 분 중 최근항목때문에 불편함을 겪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