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쉐어 사용법 간단 정리 (스마트폰과 PC에서 간편한 파일전송 교환 방법)

퀵쉐어 사용법 간단 정리 (스마트폰과 PC에서 간편하게 파일 전송하는 방법) – 스마트폰과 스마트폰간이나 스마트폰과 내 PC간 파일 전송 어떻게 하시나요? 애플의 아이폰과 맥북이라면 연속성이 특징이기 때문에 아주 쉽게 에어드랍이라는 기능을 이용하여 파일 전송이 가능한데요. 안드로이드(갤럭시)에서는 바로 퀵쉐어라는 기능으로 동일하게 기기간 파일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퀵쉐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퀵쉐어로 파일 전송하기

  1. 갤럭시 스마트폰의 설정 화면을 내리면 퀵쉐어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짧게 터치하면 퀵쉐어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2. 퀵쉐어를 설정하려면 해당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퀵쉐어 설정화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3. 퀵쉐어를 켠 상태에서 갤러리 앱으로 가서 퀵쉐어로 전송하고 싶은 사진을 열겠습니다.
  4. 사진 아래의 메뉴 중 공유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퀵쉐어 터치
  1. 해당 사진을 공유하는 방법이 보이는데요. 근처에 바로 퀵쉐어를 통해 공유가 가능한 기기가 있다면 첫번째 줄에 해당 기기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해당 기기에 퀵쉐어로 전송하고 싶다면 아이콘을 한번 터치하면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하단 줄에 있는 퀵쉐어 아이콘을 누르면 퀵쉐어로 전송 가능한 기기 목록이 보입니다.
  3. 내 기기로 공유에는 자신의 삼성 계정으로 연결된 기기가 근처에 있는 경우 해당 기기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4. 또는 주변기기에 공유 부분에 주변에 공유가 가능한 기기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공유를 원하는 기기를 목록에서 선택하면 해당 사진을 바로 퀵쉐어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퀵쉐어로 전송할 기기를 목록에서 선택

PC에서 퀵쉐어로 전송받기 / 전송하는 방법

  1. 기존에는 퀵쉐어가 삼성 노트북에서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어떤 노트북이든 어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든 퀵쉐어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구글의 니어바이쉐어와 퀵쉐어가 통합되었습니다.)
  2. PC에서 윈도우 스토어를 연 후 quick share를 입력하여 아래 화면처럼 퀵쉐어 앱을 설치합니다.
MS 스토어에서 퀵쉐어 검색
  1.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과 같이 나에게 파일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저장된 연락처만 전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으로 설정할 경우 원치않게 무작위로 파일등을 보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보안상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 만약 PC에서 파일을 보내고 싶다면 주변에 퀵쉐어가 가능한 기기목록에 뜰 경우 해당 기기를 선택합니다.
나에게 파일을 보낼 수 있는 사람을 선택
  1. 또는 퀵쉐어로 전송하고 싶은 파일의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2. 컨텍스트 메뉴에서 Quick Share로 공유라는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메뉴를 누르면 퀵쉐어로 전송할 기기를 선택하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퀵쉐어로 전송할 파일을 선택
  1. 같은 삼성계정에 연동되어 있는 기기가 주변에 있는 경우 내 기기에 공유 목록에 퀵쉐어 전송이 가능한 기기가 표시됩니다.
  2. 또는 주변에 퀵쉐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있는 경우 주변 기기에 공유 목록에 해당 기기목록이 뜨게 됩니다. (단, 해당 기기에서 전송을 받으려면 자신의 계정이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거나, 또는 모든 사람에게 받기 상태일 경우에만 퀵쉐어로 파일을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퀵쉐어로 전송할 기기를 선택

사용해보지 않았을때는 퀵쉐어가 얼마나 편한지 알 수 없지만, 사실 한번 사용해 보면 사용법도 굉장히 간단하고 카카오톡이나 메일 등으로 파일을 전송하는 속도보다 훨씬 빠르며 원본으로 파일 전송도 가능해서 굉장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삼성노트북, 삼성 갤럭시폰과 같이 삼성 기기들에서만 퀵쉐어가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구글의 니어바이쉐어와 통합하여 안드로이드폰이라면 어떤 폰이든 퀵쉐어가 가능하며 윈도우 노트북에서도 삼성 노트북이 아닌 LG 그램등에서도 퀵쉐어 프로그램 이용이 가능해서 좀 더 사용 범위가 넓어질 것 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퀵쉐어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