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현금화 하는 방법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현금화 하는 방법 – 현금을 바로 주고 받는 게 좀 어색한 경우에는 백화점 상품권으로 선물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격식을 차린다라는 느낌이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백화점 상품권의 경우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언제까지 묵혀두기도 그렇다 보니 현금화하는 방법이 궁금하실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현금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의 경우 5만원권, 10만원권에는 스크래치 부분이 있으며 해당 스크래치를 긁어보면 인증번호가 있어서 같이 있는 바코드와 함께 SSGPAY앱을 통해 바로 SSGPAY 머니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10만원권을 현금화 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1만원권에는 인증번호가 없기 때문에 한번은 매장에 방문해야 하며, 매장 방문전에 미리 교환신청을 해야 간편합니다.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 현금화 하는 방법

① SSG닷컴에서 지류상품권 교환신청하기

  1. 먼저 SSG닷컴에 로그인합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아이디를 만드셔야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2. 화면 하단에 MY 버튼을 눌러 나오는 MY페이지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자주 찾는 메뉴상품권 전환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3. 상품권전환 페이지에서 SSG 머니로 충전 방법을 매장 방문으로 선택합니다.
  4. 상품권 권종과 장수를 입력합니다. (예 : 1만원권 X 3장 = 3만원)
  5. 권종이 다양하다면 오른쪽 플러스 버튼을 눌러 권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상품권 권종과 장수를 입력했다면 아래의 충전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매장방문을 통한 신세계상품권 > SSG 머니 충전전국이마트 및 신세계 백화점 고객만족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단, 접수번호와 실물상품권을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이마트 부천점과 안양점에서는 해당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SSG닷컴에서 상품권 전환 신청

② 이마트 / 신세계 고객만족센터 방문

접수 번호가 아래의 캡쳐화면(왼쪽)과 같이 카카오톡으로 받게 됩니다. 이마트 또는 신세계 고객만족센터를 방문하여 접수번호가 적힌 카카오톡과 신분증, 실물 상품권을 제시하면 고객만족센터에서 신세계상품권을 SSGPAY머니로 충전해 줍니다. 충전은 바로 되며,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 신세계상품권을 예금통장으로 현금 이체하기

  1. 이제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SSG.COM으로 접속합니다.
  2. 하단의 MY버튼을 눌러 마이페이지를 확인합니다.
  3. SSG머니에 충전한 금액이 보일텐데요. 해당 부분을 터치합니다.
접수 번호 확인 및 이마트 방문
  1. 아래 화면처럼 화면 중간에 계좌 출금 탭이 있습니다.
  2. 계좌 출금 탭을 누르면 아래 화면(오른쪽) 처럼 현재 출금가능금액이 보이며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계좌 출금 금액이 수수료가 제외된 실제 입금되는 금액입니다. 출금계좌를 입력한 후 SSG 머니 출금 신청버튼을 누르면 최대 1시간 이내로 입금이 완료됩니다.
SSG닷컴에서 계좌출금신청

입금 신청시 입력하는 입출금 통장은 반드시 본인 명의의 통장만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통장으로 상품권을 현금 입금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수수료는 5%로 1만원을 현금화한다면 500원이 수수료로 차감되어 입금됩니다. 만약,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 또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곳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수수료 부분을 감안하셔서 보유했다가 사용하는 것이 나은지 또는 바로 현금화하는 것이 좋은지 판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는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이마트나 백화점 이용을 거의 안하며, 가더라도 신용카드 혜택으로 15% 할인을 받기 때문에 바로 현금화하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