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실시간 통역 사용방법 (갤럭시 S24, S23, Z폴드5)

갤럭시 실시간 통역 사용방법 (갤럭시 S24, S23, Z폴드5) – 이번에 갤럭시 S24가 발표되면서 기존 갤럭시 사용자분들이 부러워했던 부분이 실시간 통역 부분인데요. 요즘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 반면에 언어 때문에 걱정이 되셨던 분들이라면 갤럭시의 실시간 통역 기능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실시간 통역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실시간 통역 사용방법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는 갤럭시 실시간 통역 기능이 포함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 갤럭시 S23 FE, 갤럭시 Z폴드5, 갤럭시 탭S9의 경우 실시간 통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나 OneUI 6.1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실시간 통역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1. OneUI 6.1 업데이트가 된 상태에서 상태바를 아래로 내리면 아래와 같이 설정/기능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통역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첫화면에 없다면 다음화면을 확인해 보세요.)
  2. 통역기능을 처음 사용한다면 “통역의 원활한 사용을 위한 접근 권한 안내” 메세지와 함께 권한설정 화면이 나옵니다.
상태창에서 통역 기능 선택하기
  1. 권한설정이 끝나면 실시간 통역의 기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이 둘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각 각 마이크 버튼과 함께 언어선택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본인과 상대방의 언어를 눌러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영어 통역이 설치되어 있으며, 다른 언어를 추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언어팩은 용량이 상대적으로 큰 편으로 필요한 언어만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통역에서 원본 언어 선택
  1. 화면 오른쪽 상단에 사각형 상자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화면 중 상단에 표시된 부분이 반전됩니다. 이 기능을 실행하면 하나의 핸드폰을 각각 보면서 자신의 마이크 버튼을 이용해 서로 통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소하지만 좀 더 편리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화면 오른쪽 상단 점 셋 아이콘을 누르면 최근 기록과 설정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화면을 한쪽 반전시켜 상대방의 말을 통역
  1. 갤럭시 실시간 통역의 설정에는 통역용 언어팩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으며, 음성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음성스타일에는 보통 남자, 여자 두가지 버전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 여행시에는 데이터 연결이 안되는 곳이거나 또는 데이터 연결시 비용이 많이 청구되는 환경일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필히 미리 사용할 언어팩을 설치해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통역 언어팩 설치하기
    1. 실제로 통역을 해볼까요. 마이크 버튼을 누르고 통역할 말을 하면 해당 문장이 입력되면서 실시간으로 상대방 언어로 번역됩니다. 또한, 음성으로도 해당 문장이 통역되어 나오게 됩니다.
    2. 이렇게 통역한 기록은 메뉴 > 최근기록에서 다시 확인할 수 있으며, 통역된 문장은 24시간 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실시간 통역 실제로 해보기, 최근기록 보기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실시간 통역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새롭게 발표된 갤럭시 S24외에도 기존에 발매된 9개 기종에 대해 AI 기능 업데이트가 이뤄졌기 때문에, 해외여행시나 언어로 인해 답답하셨던 분들께는 꽤 쓸만한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갤럭시 통화중 실시간 통역 기능에 대한 사용방법은 아래 글에 정리해 놨습니다. 전화통화시 자동으로 통역되는 편리한 기능이니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