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민감한 성인 광고, 특정 브랜드, 분야 광고 줄이는 방법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들이나 커뮤니티 게시판, 유튜브 등에도 키워드 기반의 광고가 대부분 노출되게 됩니다. 그런데, 일부 광고의 경우에는 민감한 성인 광고나 혐오감을 주는 비주얼의 광고들이 자주 노출되는 경우가 있어서 일부러 찾아 보는 것도 아닌데 오히려 다른 사람에게 오해를 받을까 걱정이되거나, 또는 혐오감을 주는 광고의 경우나 지나치게 같은 브랜드의 광고가 뜨는 경우 불편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구글 광고 중 민감한 성인 광고나 특정 브랜드 또는 분야의 광고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 전에

먼저 말씀드려야 하는 부분은 이 방법은 특정한 광고나 민감한 광고의 노출 횟수를 줄여주는 것이라 광고 자체를 없애주지는 못합니다. 일정 영역의 광고 비율을 줄이게 되면 다른 영역의 광고가 더 많이 노출되게 됩니다. 만약 광고 자체를 안 보고 싶다면 모바일에서는 아래의 방법으로 광고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특정 브랜드, 주제 광고 조절하기

구글에서는 내 광고 센터라는 웹사이트에서 광고 맞춤설정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1. 먼저 내 광고 센터에 접속합니다. 내 광고 센터는 내 광고 / 광고 맞춤설정 / 개인 정보 보호 관리 3가지 메뉴로 되어 있습니다.
내 광고 센터
  1. 내 광고에서는 최근 노출된 광고 주제, 브랜드, 광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만약, 최근 광고 중에서 특정 회사 브랜드의 광고를 덜 보고 싶다면 – (마이너스)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3. 또한, 특정 회사 브랜드이 광고를 더 보고 싶다면 +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다른 회사 광고 보다 더 많이 보이게 됩니다.
  4. 아래에는 최근 본 광고 별로 노출 횟수를 늘이거나 낮출수 있습니다. + – 버튼을 눌러 조절하면 됩니다.
  5. 만약 조절을 원하는 광고가 해당 최근 항목에 없다면 모두 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최근 광고 보기
  1. 모두 보기 버튼을 누르면 최근 표시된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표시된 광고 내역을 보면 광고가 참 많이 노출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 – 버튼으로 해당 광고의 노출 빈도를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최근 광고 확인하고 노출 빈도 설정하기
  1. 내 광고 페이지 하단에는 광고 맞춤설정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옵션은 향후 표시되는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부동산 광고를 더 보고 싶다면 + 를 차량 광고를 덜 보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 를 누르면 됩니다.
앞으로의 광고 맞춤 노출 설정

구글 성인 광고 / 민감한 광고 줄이기

  1. 광고 맞춤 설정 페이지는 주제, 브랜드, 민감한 주제(성인 광고)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광고 맞춤 설정 페이지
  1. 다른 것은 위의 내 광고에서의 맞춤설정과 동일한데요. 여기서는 민감한 주제에 대해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2. 민감한 주제는 데이트 / 도박 / 임신 및 육아 / 주류 / 체중 감량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광고들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주제의 광고에 대해 노출 빈도수를 줄이고 싶다면 해당 부분의 버튼을 꺼주면 전보다 해당 광고가 덜 보이게 됩니다.

다만, 해당 옵션을 끄더라도 완벽하게 제거되지는 않을 수 있는데요. 구글의 설명에 따르면 비행기 안에서 술을 서빙하는 모습의 경우에는 주류 이미지가 보이지만 항공사 광고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 완벽하게 줄어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민감한 주제 광고 맞춤 설정

구글 광고에 사용되는 내 정보 관리하기

  1. 개인정보 보호 관리 페이지에서는 구글 광고에 제공되는 자신의 정보에 대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또한, 웹페이지 방문기록같은 웹 활동이나 유튜브 시청 기록들을 광고에 반영할지 하지 않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 활동에 대한 광고 반영 여부 선택

이번 글에서는 구글 광고 중 민감한 성인 광고나 특정 브랜드, 주제 광고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이런다고 광고 자체가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원치 않는 광고는 좀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