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에 앱을 많이 설치하게 되는데요. 자주 쓰지 않는 앱도 많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에서는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어플의 경우 앱 권한을 자동으로 삭제하게 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 끄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 기능이 뭔가요?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일정 기간동안 앱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보안을 위해 앱에 허용된 권한을 삭제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능이 사용자가 설치한 것 조차 까먹은 앱들에게 허용된 권한으로 인해 계속적인 정보가 유출된 가능성을 막아주며, 또는 배터리 누수현상을 줄여주거나 저장용량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기능인데요.
문제는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권한 삭제가 되면 안되는 앱들도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모바일 팩스와 같은 앱들인데요. 가끔 쓰는 앱이지만, 잘 쓰지 않는다고 권한이 삭제되면 백그라운드 작동등도 모두 꺼지기 때문에, 팩스를 받았을 때 알림이 오지 않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렇게 가끔 쓰는 앱의 경우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 기능을 끄는 것이 필요한데요. 아래 방법으로 아주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 끄기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는 굉장히 쉬운데요. 설정 앱을 통해 설정하기보다는 바로 앱의 버튼을 통해 끄는 것이 간편합니다.
-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 기능을 비활성화하려는 앱의 아이콘을 길게 누릅니다.
- 팝업창 뜨면 오른쪽 상단의 ⓘ 버튼이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릅니다.
- 애플리케이션 정보 메뉴에서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삭제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다시 눌러 해제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갤럭시 사용중 사용하지 않는 앱 권한 끄기 기능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