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이 발전하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예전에는 엄청나게 비쌋던 제품들도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데요. 물론 어느 시대든 비싸고 안 좋은 건 있지만, 싸고 좋은 건 없다는 말이 통용되는 만큼 저렴한 가격대에서 너무 많은 기대는 금물이겠지만, 터무니없이 브랜드 가격으로 비싼 제품들보다는 실용적인 구매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침대라는 제품의 경우가 특히 그런데요. 아무래도 가격대가 기존에는 만만치 않았는데, 이번에 침대 매트리스를 구입하기 위해서 알아보니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저렴한 제품들이 많더라고요. 물론, 품질에 대해서 과한 기대는 금물이겠지만 말입니다.
이번에 저희 집에서 구입한 제품은 한샘 브랜드를 달고 나오는 노뜨 베이식 2라는 제품입니다. 포켓스프링으로 된 제품을 구입했는데 가격은 11만 원 정도 되었던 것 같아요.
오늘은 내 돈 주고 리뷰 저렴한 침대 매트리스 한샘 노뜨 베이식 구입기입니다.
TABLE OF CONTENTS
저렴한 침대 매트리스 추천 한샘 노뜨 베이식 2 구입기
구매를 쿠팡에서 구입했는데, 의외로 쿠팡이 최저가였습니다. 배송은 1주일 걸린 것 같은데 한샘 제품이 좋은 게 배송일 지정 서비스가 가능하더라고요. 제품 결제 후 아래와 같이 문자 메시지가 오게 되는데요.
터치해보면 간편 배송일 지정이 가능합니다. 항시 가능으로 예약할 경우 최대한 빨리 되는데 날짜가 당시 기준으로 7일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항시가능으로 예약하지 않고 오전이나 오후로 지정할 경우 일주일 정도 더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배송일을 지정하면서 제품 설치 공간을 확보하였는지, 또는 기존 가구를 1층으로 내려야 할 필요성이 있는지, 엘리베이터가 있는지, 차량의 현장진입이 가능한지를 통보하게 되어있습니다. 만약 정해진 기간까지 배송일 지정을 소비자가 하지 않으면 그 후에 콜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같은 내용을 상담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럴 경우 배송일이 더 길어지게 되겠죠?
지정한 일자에 배송기사분 한 분이 오셔서 배송을 해주셨는데요. 아무래도 무겁지 않은 제품이라 혼자 오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사실 매트리스만 구입했기 때문에 그냥 놓고 가셔도 되는 부분이지만, 한샘 쪽 방침이 설치까지 하고 사진으로 상부에 보고를 하나 봅니다. 힘드실 텐데 매트리스 비닐을 벗기고 프레임 위에 놔주시고 사진 찍어 가시더라고요. 인사도 친절하게 하고 가셨습니다.
예전에 혼자 살 때 구입했던 당시 구입가 30만 원 정도였던 실리 매트리스의 경우 앞 뒷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이라서 그런지 단면만 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상부 원단은 여타 매트리스와 비슷하게 누빔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원단은 평범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당연히 커버를 씌워서 쓰셔야 합니다.
사이즈는 싱글로 구입했습니다. 한샘의 경우 자체 생산하는 제품들도 있지만, 사실 협력업체의 제품을 받아 한샘 브랜드로 파는 경우가 훨씬 더 많은데요. 이 제품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퍼니스템이라는 회사에서 제조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을 구입했을 때 생각이 이렇게 저렴한 매트리스 위에 템퍼 토퍼를 깔아놓고 쓰면 가성비가 좋지 않을까 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한샘 노뜨 베이식 2 매트리스 위에 템퍼 토퍼를 놓게 되니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되었습니다.
처음에 생각한 것은 침대 프레임은 정말 중요하지 않으므로 삐걱거리거나 내려앉지만 않으면 된다라는 생각으로 가장 저렴한 플라스틱 침대 프레임을 구입하였고, 그 위에 저렴한 침대 매트리스를 놓고 템퍼 토퍼를 직구하여 쓰면 비싼 매트리스를 구입하는 것보다 훨씬 가성비가 좋지 않을까 했습니다.
이러한 매트리스 위에 템퍼를 놓는 구조로 만들어진 템퍼의 매트리스도 있는 것을 미리 사전조사했기 때문에 이런 형태에 대해서 편할 거라는 어느 정도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누워 봤을 때는 굉장히 만족스러웠고요.
그런데 템퍼의 메모리폼 형태를 안 좋아하시는 부류가 있더라고요. 주 사용자가 되실 어머니께서는 그런 느낌이 싫으시다고 현재는 이 침대 매트리스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토퍼를 제외하고 한샘 노뜨 베이식 2 침대 매트리스만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대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게 무난한 느낌입니다.
어떻게 보면 좀 많이 물렁한 느낌도 들지만, 그렇다고 과하다 싶을 정도는 아닙니다. 내구성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더 써봐야겠습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저렴한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템퍼 스타일의 메모리폼 토퍼를 괜찮아하신다면, 이 제품과 함께 위에 메모리폼 토퍼를 사용하시면 매우 편안한 잠자리를 느끼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말이죠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