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일정관리 앱 (할일관리) 추천 - 마이크로소프트 TODO

2018.04.20 16:45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정신을 차려보니 벌써 4월이 다 지나고 있습니다. 연초에 이런 저런 계획들을 세우기 마련인데요. 이런 계획들 조금은 실행하고 계신지요. 저의 경우는 하도 계획을 지키지 않다 보니 이제 계획짜는 것 조차 의미가 없다 하여 무계획으로 지내다 얼마 전부터 다시 작은 것부터 계획을 하고 지켜 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정관리 (할일관리) 추천 앱으로 마이크로소프트 TODO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볼께요.

일정관리(할일관리)앱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todo


인생을 좀 더 보람차게 만들기 위한 일정관리, 할일관리 방법으로 프랭클린플래너 방식의 탑다운 방식이 플래너의 성공과 함께 굉장한 인기를 끌다가 다시 반대급부적으로 작은 일부터 성취하게 되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바텀업 방식의 GTD 형식, 또한 이 두가지를 섞은 ZEN GTD 방식이 있습니다.

이런 GTD 방식 또는 ZEN GTD 방식이 인기를 끌게 되었을 때 많은 GTD 앱들이 쏟아져 나오게 되었는데요. 이 중 가장 유명한 앱중에 하나로 Wunderlist 를 들 수 있습니다만,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가 되어 충격에 휩쌓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유명한 일정관리 앱이자 할일관리 앱인 Wunderlist의 업데이트를 더이상 하지 않겠다고 공식 발표하고 대신 마이크로소프트 TODO 앱을 발표하였는데요.

새로운 마이크로소프트 TODO 앱은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윈도우 스토어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TODO 앱은 윈도우10의 디자인 가이드를 따르고 있습니다. 기존에 WUNDERLIST의 디자인과 비교하면 아기자기한 맛이 완전히 사라지고 업무를 위한 앱디자인으로 바뀌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기능의 경우 WUNDERLIST 의 기능이 그렇게 어렵거나 복잡할 정도로 다양하진 않았어서 기존 WUNDERLIST를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어려움 없이, 아니 처음 사용한 사람이라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할 일은 많은 리스트 중 오늘 할 일로 표시된 또는 오늘이 마감일인 업무가 나타나게 됩니다.

심플하게 새목록을 만들어 세부 사항을 추가 할 수 있으며 각 할일 앞 동그라미 아이콘을 누르면 상큼한 띠딩 소리가 나며 할일이 완료 표기가 됩니다. 세부 할일은 화면 아래 쪽 +(플러스)마크를 누르면 추가가 가능합니다.

만약 세부할일에 또다시 할일이 있다면 단계 추가를 통해 단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단계라는 것은 세부 할일로 취급 되지 않기 때문에 오늘 해야 할 일들의 세부 단계로만 보거나 할 수 는 없습니다. 이것은 WUNDERLIST 때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애플 기기용 앱인 OmniFocus의 경우 이러한 세부할일의 단계 단위를 오늘 할 일로 볼 수가 있는데요. 세부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당연한 장점이긴 하지만, 이렇게 세부적으로 나누어 완벽하게 할일을 통제한다는 생각보다는 쉽고 빠르게 목록을 나누어 완료를 해나가는 방법이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세부 단계를 추가할 경우 역시 오른쪽에 원형 마크를 눌러 완료 여부를 표시해 줄 수 있습니다.

세부 할일을 나의 하루에 추가 하여 오늘 할 일 리스트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할일로 표시하면 세부 할일 아래 쪽에 오늘 할 일 이라고 표시되게 됩니다.

위와 같이 오늘의 할일로 표시하면 각 리스트와 기본 todo 인박스에 있는 할일 내역 중 오늘의 할 일 내역만 모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리스트만 오늘 완료하면 오늘은 보람차게 산 것이죠! 인정!

오늘은 일정관리(할일관리)앱 추천 마이크로소프트 todo 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앱의 장점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만 있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것과 윈도우10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 애플 iOS 기기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며 무료로 모든 기기들이 동기화(싱크)된다는 점입니다.

따로 어떤 결제도 없이 싱크가 되는 것은 굉장한 장점인데요. 디자인이 바뀐 것은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나 저의 경우 오히려 내용에 집중이 되는 지금의 무색무취디자인이 훨씬 나은 듯 하고, 복잡한 기능으로 할일 관리를 위한 일이 할일이 되버리는 주객전도의 하루를 보내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하며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IT 뉴스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영화 문화 맛집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 프로필 이미지
      2018.04.24 16:31 신고

      넵 기존의 앱을 어렌지 한 거라 사용하는데 불편한 점이 별로 없습니다. ^^

  • 프로필 이미지
    2018.05.08 09:39 신고

    이런게 나왔군요......
    분더리스트 완젼 애용하는데...
    ms가 인수하면서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ㅋ

    • 프로필 이미지
      2018.05.09 10:27 신고

      분더리스트 잘 사용하시는 분들이
      MS가 인수하면서 다들 불안 불안해 하셨는데, 현실이 되었네요.
      기능은 똑같은데 사실 디자인만 윈도우10 용으로 바뀐거라 사용에는 크게 상관없긴 하지만, 앞으로는 이쪽만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니 분더리스트 좋아하셨던 분들은 아쉽게 되었어요 ^^

블로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