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키보드 자동대문자 비활성화가 안될 때

애플 아이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테지만, 점점 기능이 추가 되면서 직관적이었던 iOS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예전엔 아이들에게 쥐어줘도 5분이면 다 만지고 논다며 신기했다는 글이 올라오곤 했는데. 지금은 저 역시 위에서 내리고 아래서 올리고 가운데서 내리거나 .. 등등의 액션들이 굉장히 많아져서 과연 아직도 직관적인 os 라고 부를 수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어쨌든, 오늘 글은 아이패드 키보드 자동대문자 비활성화가 안 될때 해결하는 아주 작은 팁입니다. 너무 짧아서 휘릭 지나가니 문제가 있으신 분은 잘 보시길 바랍니닷.

아이패드 키보드 자동대문자 비활성화가 안 될때는 이렇게

아이패드에 스마트키보드 또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다보면, 굉장히 불편한게 있는데요. 바로 자동수정 또는 자동대문자입니다. 보통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이패드를 사용하시기 때문에 설정 – 일반 – 키보드 에서 자동대문자와 자동수정 을 끄는 법을 알고 계실 껍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자동대문자와 자동수정을 껏는데도 자동대문자가 계속 된다는 점인데요. 도대체 이건 버그 인가 생각하다 어느 순간 검색해봐야 겠다 해서 검색해봤는데 버그가 아니더라구요.

아이패드 키보드 자동대문자 비활성화가 안될 때 2

위의 캡쳐한 사진처럼 자동대문자와 자동수정을 끈 상태에서 위쪽에 보시면 제가 체크한 부분 하드웨어 키보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 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패드 키보드 자동대문자 비활성화가 안될 때 3

외장키보드에 대한 옵션만 모아 놨는데, 그러고 보니 아무래도 찾을 수 없었던 옵션이 여기 숨어 있습니다. 자동대문자와 자동수정 옵션이 여기 또 있네요. 외장키보드를 위한 옵션으로 따로 모아 놨는데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이 자동대문자와 자동수정 옵션을 끄면 드디어 외장키보드 입력시에도 자동 대문자가 꺼집니다.

또한 아래 보시면 caps lock 키로 입력 소스 변경 옵션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