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올레 KT 새로운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ON 요금제 알아보기 / 비교하기

2018.05.31 00:02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5월 30일 KT에서 새로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어디를 가더라도 인터넷 검색이나 지도 검색등이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더구나 동영상 컨텐츠를 이용하는 비중도 높아지고 있어서 전체적인 트래픽 발생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무제한 요금제라면 대부분 무제한이지만 완전 무제한이 아닌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있었고, 이 데이터량을 넘게 사용할 경우 속도 제한과 하루 몇 기가씩의 데이터 이용량을 추가로 제공했었는데요. 얼마전 2월달에 U+ 유플러스에서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발표한 후 KT에서도 비슷한 요금제를 발표할 거라는 소문이 있었는데 3개월이나 지난 오늘에서야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올레KT 새로운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ON 요금제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 데이터ON 요금제 알아보기 / 비교하기


나온다 나온다 했던 요금제가 이제야 나왔습니다. 기존에 저는 무제한 LTE 69 요금제를 쓰고 있었는데요. 사실 쓰는데 문제는 없어서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만, 이런 저런 데이터 기준량이 꽤 괜찮게 나온 것 같아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베이직 요금제

아무래도 요금제 광고는 가장 비싼 요금제를 중심으로 혜택을 얘기하고 있습니다만, 이번 발표된 데이터 ON 요금제와 함께 베이직 요금도 발표되었습니다. 기존 3만원대 요금제가 300MB 밖에 데이터 제공을 하지 않는 반면, 같이 발표된 베이직 요금제는 기존 데이터 제공량의 3배가 넘는 1GB 를 제공합니다.

사실 300MB 로는 정말 언제 끊길지 또는 초과 과금이 될지 조마조마한 요금제라 쓰기가 곤란했는데요. 많이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베이직 요금제 (33,000원)도 메리트 있는 선택인 것 같습니다.

데이터ON 요금제

데이터ON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이런 저런 혜택이 많습니다. 이미 다른 KT 부가서비스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또는 다른 인터넷이나 IPTV 상품도 같이 사용하신다면 오히려 제일 비싼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것도 가성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ON은 아래와 같은 3가지 요금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프리미엄, 비디어, 톡 으로 구성되어있는데요. 프리미엄을 제외하면 사실상 무제한이 무제한이 아닌 말장난이지만, 기본 제공량이 아주 많이 늘어났습니다.부가서비스 혜택의 경우 비디오 데이터ON 요금제의 경우 요샌 자주 사용할 수도 없는 멤버십 VIP 혜택이 제공되며 올레TV 모바일 데일리팩이 비디오, 톡 데이터ON 요금제에 포함됩니다. (전 한번도 본적이 없네요.)

가장 중요한 요금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프리미엄 89,000원 비디오 69,000원 톡 49,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비디오와 톡의 경우 완전 무제한이 아니며 각각 100GB, 3GB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이 있습니다. 추가 데이터 제공은 무제한이지만 속도 QOS 가 걸려 있어 톡 요금제의 경우 기본 데이터 제공량 3G를 넘어 사용시 속도제어 되는 상황으로는 동영상을 보기에는 좀 느릴 수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200Kbps와 같은 극악의 속도 제한은 아니니 인터넷과 음악 스트리밍에는 크게 문제 없지 않을 까 싶습니다.

프리미엄 데이터ON 요금제 사용시 미디어팩이 기본 제공됩니다. 미디어팩은 KT의 IPTV서비스인 올레TV를 사용하시고 가정에서 유료 영화를 구매해서 보시는 집일 경우 괜찮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데요. 9,900원의 부가서비스 인데 지니와 캐치콜 부가서비스와, 올레TV 포인트 11,000원 까지 제공해줘서 저 역시 따로 부가서비스 신청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미디어팩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네요.

데이터ON 프리미엄과 비디오 요금제 유지시 멤버십 VIP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데이터ON 요금제의 경우 단말보험을 제공해 줍니다만, 멤버십 포인트에서 깎는 꼼수로... LTE 무제한 79요금제였나요. 그 요금제 쓸때는 그냥 단말보험이 무료혜택이었는데, 멤버십 포인트에서 이번엔 깎겠다고 하네요. 요즘 KT 올레 멤버십이 그다지 쓸모없게 되어 사실 멤버십 포인트가 많이 남아도는 데요. 저와 같은 분이라면 단말 보험으로 포인트를 소진하시는 편도 나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데이터ON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투게더 라지 / 미디엄의 요금제를 1회선에 한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제약사항이 있는데요. 그건 아래에 다시 언급할게요

프리미엄 데이터 on 요금제의 경우 속도제한이 없지만 비디오와 톡 요금제의 경우 기본 데이터 제공량인 100GB와 3GB를 초과사용하였을 경우 각각 5Mbps와 1Mbps의 속도 제한으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투게더 요금제 자체가 모회선의 기본 데이터 제공량을 공유하는 것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모회선이 완전 무제한이면 데이터투게더 요금제 사용기기도 완전 무제한 이어야 하나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데이터ON 프리미엄 상품의 경우 데이터 쉐어링 / 투게더 이용시 50GB를 별도로 제공하며 50GB를 넘게 사용시 QOS 200Kbps로 못쓰는 수준의 속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데이터쉐어링의 경우 50GB를 넘게 사용시 완전 차단됩니다.

데이터ON 비디오와 톡 요금제의 경우 기본 제공 데이터만 공유됩니다. 따라서 데이터ON 요금제의 경우 100GB로 오히려 프리미엄 데이터ON 요금제 사용시 보다 데이터투게더 / 쉐어링 회선에 공유되는 데이터가 오히려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요금제와 달리 비디오와 통 요금제의 경우 할인 혜택이 없기 때문에 데이터투게더 상품의 경우 11,000 또는 8,000원을 추가로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궁금하신 사항인 테더링의 경우 기존 LTE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기본제공량을 넘을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된다고 하였으나 사실상 추가 요금을 과금한 적이 없다는 얘기가 있었는데요. 이 요금제의 경우 테더링시 프리미엄 요금제도 별도 제공량 50GB 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비디오와 톡 요금제의 경우도 기본 제공량에 대해서만 이용기 가능합니다. 초과시 과금되지 않지만 완전 차단이 된다고 하네요.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GIGA LTE라는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다고 써있는데, 사실 지원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한번도 써본적이 없는 서비스라.. 요금할인 지원금(25%)를 제외하고는 다른 요금할인 프로그램이 적용되지 않는 것은 해당하시는 분의 경우 한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우량고객 장기할인 프로그램이라던가 말이죠.

데이터ON 요금제 비교하기

저는 유튜브 비디오를 많이 보는 편인데 사실 너무 많이 봐서요. 다음 달부터는 좀 줄여보려고 한단계 아래 단계의 톡 요금제로 바꿨습니다. 예약 변경했더니 아직은 데이터선택 65로 나오는데요. 기존 비슷한 가격대인 데이터 선택 49와 비교해보면 새로나온 데이터on 톡 요금제의 경우 기본제공량 자체는 같으나 1Mbps로 기본제공량이 넘어도 계속 데이터 제공이 되는 것에 비해 기존 데이터 선택 49요금제의 경우 추가 제공이 없었기 때문에 장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와 제가 현재 쓰고 있는 요금제인 데이터선택 65요금제와 가격대가 비슷한데요. 지금 65요금제의 경우 기본제공량이 10GB, 초과시 매일 2GB 추가 제공 후 최대 3Mbps 제공인데 반해 새로운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의 경우 기본제공량 100GB, 초과시 최대 5Mbps로 무제한 제공이니 비슷한 가격대의 요금제를 선택한다고 해도 충분히 변경할 가치가 있을 것 같네요.

또한, 올레TV를 가정에서 보시며 멜론이나 벅스와 같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유료로 사용하시면서, 단말보험이나 데이터투게더를 이용하셔야 한다면 프리미엄 데이터ON 서비스도 꽤 가성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25%할인 받으면 비싼 요금제의 경우 할인금액이 더 커지니까 말이죠.

지금까지 올레 KT 새로운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ON 요금제 알아보기 / 비교하기 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IT 뉴스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영화 문화 맛집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