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캐릭터나 어피치의 귀여움에 끌려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막상 사용하다보면 카카오뱅크만큼 앱이 편하고 쉽게 되어있는 은행도 없습니다.
하지만, 귀엽고 편한 것 외에 장점은 좀 글쎄 하는 면이 있는데요. 금리의 경우는 카카오뱅크보다 먼저 시작했던 인터넷 뱅크인 케이뱅크가 근소하지만 항상 높은 수준이고,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는 적립율이 평일 0.2%, 주말 0.4% 정도라 무실적으로 1%를 적립해 주는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나, 또 역시 무실적으로 1.5% 적립해주는 페이코 체크카드에 비해 굉장히 낮은 적립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시즌제로 혜택을 주고 있긴 한데요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일때만 적용되는 거라, 신용카드도 같이 사용하고 있는 저는 기준 맞추기가 좀 어렵더라구요.
오늘은 잘 안 쓰는 카카오 체크카드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앱으로 들어가시면 보통은 왼쪽 세줄 버튼을 눌러 메뉴앱에 해지 메뉴가 있는지 찾아보게 되는데요. 실제로는 대부분 내역 보는 곳의 아래쪽에 보시면 해지 메뉴가 있습니다. 먼저 카드이용내역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지난 달 이용금액은 교통카드밖에 없네요. 어쨋든 화면 상단 오른쪽의 관리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국내결제나 해외결제를 사용할때만 편하게 잠금했다가 켤수 있는 옵션이 있는데요 이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 주면 다음 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를 해지하시려면 여기를 눌려주세요. 라는 아주 작은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여기 버튼을 터치하면 해지신청을 드디어 할 수 있습니다.
해지사유를 선택하라고 하네요. 저는 카드혜택불만으로 하고 해지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해지 신청을 하면 현금카드 기능역시 중지된다는 점은 알아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카드라면 해지 후에도 2-3일 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카드를 폐기하실때는 반드시 잘 잘라서 버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해지가 잘 됐습니다. 라이언 상무와 이별하는 시간이군요.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폐기하실때 유의하실 부분은 마그네틱 부분과 IC칩 부분인데요.
보통 카드를 3-4번으로 나누어 자르라고 합니다만, 일단 마그네틱 부분은 가로로만 3-4번 잘릴 경우에 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니 세로로 일단 먼저 길게 자르신 후에 다시 3-4번 자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요새는 IC칩 부분이 중요한데요. IC칩을 한번 또는 두번 정도 가위로 잘라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잘 안쓰신다고 해도 카드를 그냥 폐기하지 마시고 반드시 카드 해지 신청을 하신 후에 카드를 폐기하시는 편이 훨씬 좋겠죠?
오늘은 카카오체크카드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