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FGO) 국내 출시일 및 사전예약 혜택

2017.11.13 13:00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그오 / Fate grand order)의 국내 출시일 과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 오늘 알려드리려고 해요.


사실 예전보다 점점 스마트폰용 게임도 발전하고 있고, 자리잡고 시간 내서 해야 하는 Console 게임이나 PC 게임, 또는 온라인 RPG게임을 하는 것이 요새는 부담스러워 진 것 같아요. 지하철이나 버스, 또 쉬는 시간에 잠깐 잠깐 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이 아무래도 대세가 되고 매출도 많이 나기 떄문에 각 게임 개발사들도 꽤 주력으로 게임을 제작하고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일본에서는 이미 공전의 히트를 친 게임인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국내 공식 출시 소식과 함께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 볼까 해요.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게임 제작사 TYPE-MOON 의 대표작이에요. 2004년 1월 Fate / Stay Night (약칭 : 페스나) 라는 비주얼 노벨 게임으로 시작이 되었는데요. 그 시리즈가 현재까지 또 앞으로도 이어지고 있다니 정말 대단하네요. 벌써 13년 째이거든요. 엄청난 성공을 거둔 이 프랜차이즈는 소설과 아니메 등 미디어 믹스를 계속 진행하고 있는데요. 페그오는 그런 Fate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 이자 온라인 RPG 게임입니다.



2014년 7월에 페이트 의 티비 아니메와 극장용 Animation과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게임화가 함께 발표되었는데요. 당초 발매일 보다 연기되어 2015년 7월 30일에서야 정식 릴리즈를 하게 됩니다. 게임 출시 겨우 1년만에 600만건의 download를 달성! 매 이벤트 분기 발표때마다 새로운 대기록을 작성하고 있는 엄청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가장 크게 내세우는 점은 시나리오가 아주 충실하다는 점인데요. 기존 Social 게임들의 시나리오에 비해 수십배 많은 시나리오가 1부에 들어갔다고 해요.


그리고,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모바일 게임이라는 점을 활용하여 Real Time 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게임 세계에 참여하는 모바일 게임이라는 것이 특징인데요. 유저들의 반응을 보면서 스토리의 비중이나 게임상의 인류가 멸망하는 시기를 유연하게 조정하면서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트 그랜드 오더는 월드 맵이나 터미널에서 지역이나 던전을 선택해 전투를 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는데요. 모든 지역을 제패하고 맵의 최종 보스를 클리어 하면 다음 시나리오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전투에는 한번에 3명씩 등장하며 총 6명의 파티 (5명과 1명의 프렌드 서번트)로 구성해 전투를 하게 되는데요. 서번트의 종류별로 나오는 커맨트 카드를 선택하여 공격을 하는 식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낮은 등급의 캐릭터의 경우 대부분 대충 만들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게임들이 이제까지는 굉장히 많았었는데요.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경우 모든 원작속의 캐릭터가 공들여 만들어 졌고, 또 레벨이 낮은 캐릭터라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스페셜한 능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세세한 게임 운영이 이 게임이 점점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상위를 계속 지킬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국내에서는 넷마블이 정식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017년 11월 21일 국내 정식 서비스가 시작 될 예정이며, 현재는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11월 13일 기준으로 페이트 그랜드 오더의 마스터 사전모집에 50만명이 사전예약을 했다고 하네요. 성정석 10개를 사전 모집에 참여할 경우 지급하고, 현재 안드로이드 대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페이트 그랜드 오더 검색시 나오는 앱에서 사전 예약을 할 경우 추가로 성정석 5개를 지급한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유저분들은 요것도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 참여할 경우 모두에게 성정석 아이템 10개 증정한다고 하니, 오픈 전에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했어요!)



2번째 혜택으로, 페그오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팔로워 수와 라이크 수를 합하여 10만을 달성하면 선물을 준다고 하는데요. 서번트 [세이버 릴리] 성정석 58개와 개념예약 [여행의 시작], 경험치 카드와 능력치 상승카드 등을 준다고 합니다. (아직, 좋아요 2만8천명이라.. 이건 안 될줄 알았는데..)


11월 16일 현재 7만명이라고 합니다. 세이버(릴리)와 성정석 30개 확정이라고 하네요. 열심히 소문내서 10만명까지! 



3번째 혜택으로는 경품이벤트가 있다고 해요. (이런 거 뽑힌 적 없지만.. 그 그..그래도)


매번 비슷한 게임이 지겹다 하시면, 이미 검증받은 페이트 그랜드 오더 어떠세요~! 저도 사전예약했으니, 11월 21일 출시되면 재빠르게 해보고 싶네요! 핡!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IT 뉴스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영화 문화 맛집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