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SBS가 EPL 프리미어리그 축구 중계를 포기하면서 중계권을 가진 에이클라의 채널인 SPOTV를 통해서만 축구중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낮은 시청율과 치솟고 있는 중계권료 때문인데요. 2019-22 시즌의 중계 계약 체결료는 지난 시즌보다 더 높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SPOTV에서 방송이되는 경기는 네이버나 카카오 등을 통해서 실시간 시청이 무료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유료 경기죠.
유료 경기의 경우는 스포티비 ON1, ON2 등으로 되어 있어 올레TV, SK BTV, LGU+TV, CJ헬로우, 딜라이브, 현대HCN 등 IPTV나 케이블 티비에서 볼 수 있으며 월 정액 9,800원(부가세별도)로 유료 채널을 볼 수 있는데요. 지나간 경기도 볼 수 있는 상품으로는 월12,000원(부가세별도) 상품을 계약해야 SPOTV ON 과 ON2 그리고 VOD까지 볼 수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티비 앞에 앉아있는 것이 부담될 때도 있는데요. 출퇴근 시간이나 시간날때 짬짬히 볼 때는 역시 앱이나 사이트로 보는 것이 편합니다.
그럴때는 스포티비 나우라는 사이트에서 EPL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등 해외 축구 중계를 볼 수 있는데요. 최초 한달은 넷플릭스와 같이 무료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체험해 볼 수 있는 점은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상은 사이트와 앱으로 PC나 스마트폰에서 볼 수가 있습니다.
주요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UFC, NBA와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등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장점은 역시 PC와 모바일로 언제나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여러가지 상품이 있는데요. 먼저 축구팬으로 축구만 볼 생각이라면 축구PACK을 선택하면 됩니다. 축구 PACK에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유로파 리그가 제공되고 있고, 실시간 생중계와 VOD 이용이 포함된 가격으로 매달 나가는 비용이기 때문에, 조금 부담은 됩니다만 맘편히 볼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죠.
또는 베이식과 스탠더드에 축구를 플러스할 수도 있는데요. 일단 베이식과 스탠다드의 차이점은 VOD 의 유무입니다. 만약 짬짬이 보고 싶다면 VOD를 필수로 선택해야 겠죠.
거기에 축구 실시간 중계까지 보고 싶다면 각 각 상품에 2900원을 더 한 상품을 결제 하면되는데요.
정리하자면 베이식 상품은 12,700원 (부가세별도)에 티비채널과 축구 실시간 중계를 볼 수 있으며
스탠더드 상품은 14,900원 (부가세 별도)에 티비채널과 축구 실시간 중계, 그리고 VOD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오로지 축구만 관심있다라면 12,000원 (부가세 별도)의 축구 팩을 선택하는 것이 조금 저렴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 아이디로도 할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이용권은 아래처럼 베이식과 스탠더드 중 하나를 선택하고 거기에 축구 실시간 중계를 플러스 하던지 아니면 축구팩을 따로 구입하던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좀 복잡한 것 같습니다.)
이용권을 신청하면 바로 결제되지 않고 한달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무료채널인 스포티비 채널과 스포티비2 스포티비 플러스채널 역시 스포티비나우 사이트나 앱에서 무료로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