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거주하는 1인 가구 경우에는 냉동식품이나 배달음식을 자주 먹게 되죠. 예전보다 요즘은 기술이 더 개발이 되었는지 예전 가끔 먹어봤던 냉동 조리식품하고는 전혀 다르더라구요.
저는 지인이 여러개를 샀다가 한번 먹어보라고 나눔받아서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석관동 떡볶이 생마늘듬뿍 제품의 조리방법 및 후기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포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만, 냉동보관할 경우 2020년 1월까지로 유통기한이 꽤 깁니다. 한 팩에 떡볶이는 320g의 밀떡볶이가 들어있습니다.
TABLE OF CONTENTS
조리방법
석관동 생마늘듬뿍 떡볶이 의 조리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정말 냉동 조리식품 요새 잘 나오는 것 같아요.
- 조리전에 냉동된 떡을 찬물에 헹구어 해동해 주세요.
- 냄비에 소스와 물 200cc를 붓고 떡과 어묵을 넣고 끓입니다.
- 약 6분~7분간 조리하여야 하며 재료들이 어느정도 익으면 불을 줄인 후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자작하게 졸여냅니다.
라면도 그렇고 이런 즉석 조리 제품은 이런 조리방법을 잘 지켜야 맛이 있습니다.
초반에는 떡을 빨리 해동하겠다고 떡을 한번 살짝 끓여서 물버리고 소스넣고 다시 끓여봤는데 저는 떡이 왜 이렇게 퍼지나 했었거든요. 알고보니 처음에 찬물에 해동하지 않고 끓인게 문제였습니다.
시간이 없다면, 살짝 끓인 후에 찬물에 씻어주시면 조금 탄력이 생기긴 하는데요. 그래도 찬물에 해동하는 게 제일 낫더라구요. 떡이 더 쫀득해 집니다.
또한 물 조절이 필수 인데요. 석관동 생마늘듬뿍 떡볶이 는 물을 200cc 정도 넣으면 됩니다. 석관동 국물떡볶이는 물을 두배정도 넣더라구요. 구매하신 제품에 따라 물 조절을 잘 하셔야 하고. 충분히 끓은 후에는 불을 줄여 국물을 졸이는 것이 포인트!
다만, 조리하실때 살짝 저어주면서 떡이 냄비 바닥에 붙지 않게 하는 게 좋습니다.
영양정보를 보니 총 내용량 520g에 1회 제공량 100g 이라고 써있는데.. 실환가욤…
이걸 5번에 나눠먹는 사람이 있을런지 궁금합니다. 포장도 그렇게 안 되어 있는데요.
어쨌거나 1팩에는 총 1075kcal 입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죠~? (ㅋㅋ)
포장에서 꺼내면 3가지 봉지가 있는데요. 밀떡볶이가 320g 들어있고 부산어묵이 70g 들어있습니다. 얇고 넓은 어묵으로 가위로 슬슬 짤라서 넣으면 됩니다. 황금 비율 소스라고 쓰여있는 소스봉지도 있네요. 요걸 가지고 조리법 대로 조리를 시작하면 됩니다.
물 200cc를 넣고 해동한 떡볶이 떡과 어묵, 소스를 넣고 6-7분 끓인 후 졸입니다.
맛있게 조리되고 있는 석관동떡볶이 생마늘듬뿍떡볶이 인데요. 색만 봐도 맛있어 보입니다.
국물을 살짝 졸여서 아래와 같은 상태가 되면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어묵도 적당한 크기로 잘 짤라줬네요. 아까 조리법을 보니 깻잎을 넣어도 맛있을 것 같은데요. 다음번엔 한번 그렇게 해보려고 합니다. 어제 지나가다 깻잎 떡볶이 향기를 맡았는데 정말 군침돌더라구요.
소스는 아주 맵지는 않고 단 느낌이 살짝 많은 느낌인데요. 소스를 먹다보면 마늘 특유의 갈리는 느낌도 나더라구요. 또한, 떡도 쫄깃 쫄깃해서 왠간한 떡볶이 집보다는 나은 것 같아요.
와 여기서 하나! 맥주 없으면 안되죠. 떡볶이에 맥주가 그렇게 꿀맛인 줄 몰랐는데요. 요새 한참 빠져있습니다. 매콤달콤한 떡볶이에 시원한 맥주한잔! 하루 스트레스가 싹 풀리는 느낌이에요.
오늘은 석관동 생마늘듬뿍 떡볶이의 내 돈 주고 리뷰 후기 였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