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에버노트는 수년 전부터 메모앱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유료 구독비용이 꽤 높아서 부담을 느끼고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면서 에버노트 측에서는 유료구독자를 늘리기 위해 싱크 기기 대수 제한을 두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조치 때문에 에버노트를 포기하고 다른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원노트나 노션, 베어 등의 메모앱을 사용하시다가도 일정 비율의 분들은 다시 에버노트로 회귀하시는 분들도 많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저 역시도 유료 구독비용이 너무 비싸서 구독을 망설였지만, 결국은 에버노트를 사용할 수 밖에 없더라구요. 이유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웹 클리핑의 편안함때문이겠죠.

 

하지만, 에버노트 프리미엄 구독비용이 월 6000원에 이르고, 기존에 반값이었던 베이직 요금제는 소리소문없이 사라지고 없어서 경제적부담이 꽤 되죠.

 

에버노트 프리미엄 저렴하게 결제하는 방법으로 VPN을 이용한 결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베트남쪽으로 결제를 했었는데요. 요즘은 아르헨티나로 바꾸어서 결제하는 방법도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사실 어느 쪽도 비용은 한국에서 결제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결제할 수 있으므로 편한 방법으로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아르헨티나에 서버가 있는 VPN을 이용합니다. VPN은 지난 글 (링크)에 추천해 드린 EXPRESS VPN을 사용하시거나 아르헨티나 서버로 지정이 가능한 무료 VPN을 사용해도 됩니다. 카드 번호의 경우 유출위험이 있으므로 되도록 유료 VPN을 사용하시거나 현대카드와 같이 해외결제시 1회용 카드번호 발급이 가능한 경우 그런 기능을 사용하는 편이 안전합니다.

 

아르헨티나 VPN 서버로 연결했다면, 에버노트 사이트에서 가격을 한번 볼까요. 아래 처럼 프리미엄에 0.00 ARS라고 나오는데요. 실제로는 0.00은 아닙니다. 1년에 220ARS 를 청구하게 되는데요. 이상하게 저렇게 나오더라구요.

실제로 결제해보겠습니다. 아래처럼 ARS 220 / YEAR로 제대로 나오죠. 결제 문자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글을 쓰는 오늘 기준으로는 220 ARS는 원화로 4370원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원화결제시 1개월 비용도 안되는 가격으로 1년을 연장할 수 있어서 정말 저렴하게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이러한 방식으로 베트남 VPN을 이용하여 베트남에서 구입하신 분에 의하면 자동 결제시에도 동일하게 저렴한 베트남 가격으로 자동 연장이 가능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방법은 그 당시 환율이 어떻게 될지 확인을 해보시는 편이 좀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에버노트측의 결정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 아르헨티나 대란때처럼 차후 자동결제시에는 달러결제로 바꾸는 일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저렴하게 에버노트 프리미엄 결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