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안테나곰입니다.

 

5G로 시장이 넘어가면서 통신요금이 1-2만원은 더 올라간 느낌인데요. 핸드폰 구입과 맞물려서 약정이 들어가기 때문에 더 싼 요금제가 있더라도 변경이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2년 약정이 끝났다면 온가족할인이나 결합할인에 묶여있지 않는한 알뜰폰으로 잠시라도 이동하는 것이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결합할인 역시 자신의 핸드폰이 번호이동을 했을때 할인액이 얼마나 줄어드는 지 확인해 보면 의외로 알뜰폰으로 이동했을때랑 총 금액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예전에 알뜰폰에서는 무제한요금제가 없어 불편해서 안쓰시는 분들도 많지만, 요즘에는 알뜰폰 무제한요금제가 많이 생기고 있어서 LTE의 경우 꽤 저렴하게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플러스 알뜰폰 모바일 (유알모)

11기가 기본 사용에 소진시 일 2기가가 추가(일2기가 소진시 3Mbps로 사용)하는 무제한 요금제가 33,000원입니다. 매일 5기가가 제공되며 소진시 5Mbps로 사용하는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Pro 무제한 요금제는 39,850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39,850원 요금제는 유플러스에서는 현재 69,000원에 제공하는 요금제의 내용과 같은 내용으로 기존 통신3사 대비 2만원정도 저렴한 요금제 입니다. 

GS25 알뜰폰 무제한요금제 (유알모)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에서 운영하는 GS25 알뜰폰의 경우에도 무제한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15기가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초과시 3Mbps 속도로 제어하는 요금제가 25,000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이할 점은 유심데이터통화마음껏이라는 유플러스알뜰모바일의 상품과 비교하면 기본제공량이 15기가로 11기가 대신 4기가가 많은 대신 유알모쪽의 요금제에는 매일 2기가가 추가되는 상품이지만, GS25의 경우 15기가 모두 사용시 3Mbps의 속도로 계속 사용이 가능한 요금제입니다.

 

유튜브등의 동영상을 보신다면 3Mbps로는 불편할 수 있으니 가능한 하루 사용량에 따라 유알모쪽의 요금제인 유심 데이터 통화 마음껏 기본형이나 프로형으로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또한, 통화 문자가 100분 / 100건으로 다른 무제한요금제가 통화 문자 무제한인 것과 비교하여 통화나 문제가 많으시다면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KTM 모바일 무제한요금제

KT망을 사용하며 KT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업체인 KTM모바일에서도 무제한요금제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데이터마음껏 ON 비디오요금제는 기존 KT의 요금제인 데이터ON 비디오 요금제의 알뜰폰형 요금제입니다. KT 데이터온 비디오 요금제는 69,000원인반면 데이터 맘껀 ON 비디오 요금제의 경우 39,700원정도입니다. 제공량은 100GB 제공 후 소진시 5Mbps 속도제어 무제한 제공으로 기존 KT 요금제와 동일합니다.

 

또한, LTE 실용 15GB+와 M 데이터선택 USIM 10GB 요금제의 경우 위에서 소개해드린 유알모의 GS25 15G요금제와 유심통화데이터마음껏 기본형 요금제를 노리고 만든 것으로 요금도 동일합니다. 

 

차이점으로는 KTM 모바일은 KT망을 유알모는 유플러스LTE망을 사용한다는 점이며, KTM 무제한 요금제의 경우 기본 제공량에 대해서는 데이터쉐어링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KT LTE 망이 품질이 좋지 않다는 평이 꽤 많은 편이니 가입하실때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KT LTE로만 몇 년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타사와 비교할 수가 없었지만,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만)

 

서경텔레컴 무제한요금제

서경텔레콤 무제한요금제는 15기가 요금제 또는 일5기가 요금제가 모두 유알모보다 비싸 크게 메리트가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만 10G, 20G 제공하는 데이터 요금제의 경우 타 업체 보다 싼 할인을 하고 있으니, 혹시 데이터 요금제가 필요하시다면 서경텔레콤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B국민은행 LIIV M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국민은행에서 국민은행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해주는 리브모바일이라는 알뜰폰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서비스 초기라 국민은행 고객이 아니더라도 최대 할인액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2020년 2월 29일까지인데요. 만약, 이 기간안에 가입하신다면 리브모바일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도 꽤 메리트가 있는 가격입니다.

GS25 요금제 기준으로 25,300원에 제공하고 있는 요금제와 비교하면 기본제공량이 데이터는 4기가 작은 11기가이지만, 오히려 음성통화 문자는 무제한으로 데이터 보다는 음성이나 문자를 많이 사용하신다면 국민은행 리브모바일도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단, 요금제는 12개월에 한해서만 22,000원으로 할인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1년이 되기 전에 다른 알뜰폰 서비스로 옮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알뜰폰 무제한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는 어제로 KT 약정이 끝나서 알뜰폰으로 이동하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데이터온 비디오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요금이 약정할인까지 빼면 5천원 정도 더 절약하게 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계속 쓰는 휴대폰이기 때문에 1-2만원이 줄게 되면 1년이면 꽤 큰 돈이 됩니다. 에어팟이나 에어팟 프로를 살 수 있는 금액이니까요. 귀찮더라도 약정이 끝났다면 이동하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유심 요금제의 경우 대부분 무약정이라 원할때 다시 옮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