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두 명이서 동물의 숲 함께 하는 법 (로컬 최대 4명, 온라인 최대 8명)

본문

 

 안녕하세요. 팀블로그 안테나곰 페이지의 오롯한 공간을 꾸며나가고 있는 저는 솔데입니다 :)

 

 

 한동안 동물의 숲 포켓캠프 공략도 멈추고, 바쁘게 일상을 살아가다가, 이번 3월 20일 출시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짝짝짝.

 

 

 

 저는 예약특전 너굴 키홀더(키링)을 받아 예약 구매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구매했습니다.

 정확히는, 제가 동물의 숲을 정말 끔찍하게 좋아하는 것을 아는 안테나곰님께 깜짝 선물로 모여봐요 동물의 숲 패키지를 받았어요.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를 :)

 

 

 

 그래서, 어제 20일 하루 첫 날을 '오롯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의 배경인 섬 이름은 섬 이름 짓기를 통해 본인의 원하는 이름으로 정할 수 있어요. 특히, 섬 이름은 '~섬' 또는 '~도'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에서 잘 보내고, 이틀 차에 안테나곰님을 초대해 함께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즐겼답니다.

 

 

 어떻게 둘이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함께 게임할 수 있었냐구요?

 그 방법을 오늘 알려드리겠습니다 :)

 

 

 

솔데의 모여봐요 동물의 숲 첫 공략 : 모동숲 여럿이서 함께 하는 법

 

동물의 숲 함께 게임 하는 법 표지

 

 먼저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한 기기에서 (한 섬)에서 최대 4명이 동시에 로컬 게임이 가능하고, 온라인 연결을 통해 최대 8명이 함께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필요한 준비물 : 닌텐도 스위치, (가능하다면) 조이콘 그립과 프로콘

 

 

 

 우선 당연히 모여봐요 동물의 숲 패키지 또는 다운로드 파일이 있어야 하고요. 스위치 내에, 게임을 플레이할 사람들의 계정이 각각 존재해야 합니다.

 

 

 

 1) 모여봐요 동물의 숲 시작 & 각자 캐릭터 계정 만들기

 

 그럼 먼저, 한 사람이 모여봐요 동물의 숲 캐릭터 계정을 만들고 기본 플레이를 통해, 섬을 만듭니다.

 

 이후에, 함께 할 분의 계정으로 플레이어를 변경하여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접속하면, 이미 만들어진 섬에 주민으로 등록할 수 있게 됩니다.

 

 

 

 2) 함께 할 계정 초대하기

 

동물의 숲 주민 호출

 

 다음으로, 누구든 한 사람의 캐릭터 계정으로 들어가 ZL 버튼을 눌러 게임 내 스마트폰 어플 페이지에서 '주민 호출' (게임 초반엔 9개의 어플 중 8번째에 위치해있습니다)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섬에 주민으로 등록된 다른 계정들이 뜨며, 함께 플레이할 사람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각자의 콘트롤러(컨트롤러) 설정하기

 

 초대를 하게 되면, 각 플레이어가 어떤 컨트롤러를 사용할지 설정하게 됩니다.

 

 

 컨트롤러 사용은 크게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스위치 기기에 기본 장착된 조이콘을 각자 하나씩 사용 (이 경우, 게임하기에 다소 불편)

 

 2) 추가로 프로콘 연결하는 방법으로 프로콘을 연결하여 한 사람은 조이콘 다른 한 사람은 프로콘을 사용 (각자가 게임에 필요한 모든 버튼을 사용 가능)

 

 이때, 각자가 사용할 컨트롤러는 게임 속 요청에 따라 L, R 또는 ZL, ZR 버튼을 함께 눌러 지정해줍니다.

 

 이때, 주의할 점, 스위치에 연결된 조이콘의 경우 혼자 다 사용할지라도 스위치에서 분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본체에 결합한 채로 L, R 버튼을 아무리 눌러도 인식이 안 돼요.

 

 그래서 저는 본체에 포함된 조이콘 그립에 조이콘을 끼워 플레이하고, 안테나곰님은 따로 구입한 프로콘으로 플레이하여 좀 더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3) 리더와 팔로워의 차이는?

 

 이때, 각 유저는 한 사람의 리더와 나머지 팔로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동숲 여럿이서 게임하는 방법에서 리더와 팔로어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리더 : 게임에서 가능한 모든 활동이 가능

 

 - 팔로어 : 기본적으로 리더의 반경 내에서 게임이 가능하며(멀리 갈 시 리더 앞으로 소환), 낚시/곤충 채집/나무 흔들기/과일 따기/잡초 뽑기를 비롯한 기본 행동 및 채집이 가능하나 이 경우 채집된 아이템들은 팔로어 주머니가 아닌 재활용품통 안에 모이고, 재활용품통 수용량을 넘어서면 차례로 삭제됩니다.

 

 

 - 리더 바꾸기 : (쉽게 하는 법 : 조이콘/프로콘 흔들기) 리더 바꾸기는 리더가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직접 변경란에 가서 바꿀 수도 있지만, 모동숲 꿀팁을 알려드리자면, 리더가 자신의 조이콘 또는 프로콘을 흔들면 리더 바꾸기가 시도되고 리더를 받는 사람이 마찬가지로 자신의 조이콘 또는 프로콘을 흔들면 (또는 A 버튼을 누르면) 리더 인계가 이루어집니다.

 

 

 자, 이제 둘이서 또는 여럿이서 한 대의 스위치와 모여봐요 동물의 숲 소프트웨어로 함께 동물의 숲을 즐길 준비가 되었습니다.

 

 다만, 위에도 적었듯 한 대의 기기로 로컬 멀티를 즐길 경우에는 리더 외의 팔로워는 자유도가 떨어져서 다소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그러나, 서로 잘 양보해서 즐긴다면 (리더 바꾸기로 서로 번갈아가면서) 분명 돈독해지는 마음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이 글을 처음 쓰고 저장해둔지 어느새 일주일, 저는 그 사이 동숲 내 캠프를 만들었습니다. 집을 넓히고, 너굴상점을 열고, 박물관을 만들고, 다리를 만들고, 새로운 이웃들의 집터와 집을 알아봐주고, 안내소를 차리고 헉헉... 많은 일들을 했어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알차고 즐거운 모여봐요 동물의 숲 리뷰와 팁, 공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꾸우벅.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