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구글에서 회의할때 쓴다는 탁상시계로 유명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타임 타이머인데요. 아마도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오늘은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사용기)입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2

타임 타이머는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정식으로 수입하는 회사도 있는데요. 국내 구입가가 정품 기준으로는 7만원정도 되는 비싼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시계에 그렇게 비싼 금액을 쓰는 게 맞나 싶으면서도 비슷하게 카피한 제품을 사고 싶지는 않아서 사실 좀 망설였는데요.

결국은 아마존에서 구입하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아마존에서는 차콜 컬러기준으로 26.99달러에 통상적으로 팔리며 세일을 한다면 18달러에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마존에서 직배송도 9.39달러에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총 36달러가 지출되었습니다. 1200원 기준으로는 43000원 정도로 40% 정도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국내 정식 수입품을 구매하는 것보다는 배송기간이 좀 걸립니다. 2주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패키지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3

패키지 옆면에 사용법이 나와있는데요. 아주 간단합니다. 가운데 작은 원형 버튼을 돌려서 원하는 시간을 맞춰놓으면 자동으로 원판이 회전하면서 빨간색 디스크 공간이 줄어듭니다. 시간이 지나 모든 디스크가 줄어들면 종료되는데요. 여기서 알람소리를 낼 것인지는 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4

15분으로 설정해 놓았습니다. 저 빨간 부분이 줄어들면서 남아있는 시간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하는데요. 그렇게 함으로서 남은 시간동안 집중력있게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데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5

교실에서 쓰는 용도로 만들어졌기 때문인지 측면은 실리콘이 끼워져 있는데요. 떨어트렸을때도 이 실리콘이 충격으로부터 제품파손이 되지 않도록 보호해 줄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실리콘 색상에 따라 가격이 틀립니다. 챠콜색상이 굳이 비쌀 필요는 없는데, 챠콜 색상 제품이 가장 비싼 편입니다. 연두색이나 파란색은 비해서 좀 저렴합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6

뒷면에는 알람 설정을 맞추는 버튼이 있으며 하단 부분에는 건전지 1개가 들어가는 전원부가 있습니다. 나사로 고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아주 얇은 정밀드라이버로 덥개를 열어야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하게 되어있는 부분도 교실 탁자에서 떨어트릴 만한 상황을 가정하여 망가지지 않도록 고안한 것 같습니다.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구글의 방법, 타임 타이머 개봉기 / 사용기 7

디스크의 원판이 돌아가면서 남아있는 시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데요. 분명이 나는 어떤 언제까지 해야겠다 생각했지만, 어느새 시간이 가 버린 기억들이 모두다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빨간색 공간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보면 시간이 줄고 있다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인지하게 되면서 하나의 마감시간으로 판단하고 좀 더 효과적으로 능력을 발휘하게 한다는 방법론인데요.

이것은 쉬는 것 노는 것에도 적용이 가능하여 어린이들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여기에 뽀모도로 학습법을 적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뽀모도로 학습법은 25분 집중시간과 5분 휴식시간을 1뽀모라고 설정하고 그것을 4번 반복했을때 30분을 쉬도록 하는데요. 저의 경우 25분 집중 시간은 정말 칼같이 지켰지만, 30분 쉬는 시간은 계속 늘어져서 1시간 2시간 쉴때가 많더라구요.

그럴때 이렇게 시간이 줄어들고 있음을 보여주는 타임타이머를 이용한다면 뽀모도로 학습법도 쉽게 지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가성비의 경우 별로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탁상시계가 7만원이라니!

 

정품의 장점이라면 도서관에서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귀를 가져다대야 소리가 작게 들릴정도로 저소음이라는 점입니다. 또한, 종료 알람을 버튼으로 바로 끌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그리고, 아날로그 감성의 디자인이 만족스럽다는 점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싼 가격대는 흠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남은 시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것은 굉장히 집중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굳이 오리지널 제품이 필요하지 않다면, 저소음, 알람소리 끄는 것이 가능한 제품으로 저렴한 복제품을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또는, 스마트폰 앱으로도 출시가 되고 있으니 스마트폰용 타임타이머 앱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타임타이머 앱은 다음 글에서 소개해 드릴께요.

오늘은 구글에서 사용하는 집중력 향상 도구, 타임 타이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