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은 외부학회가 있어, 간만에 먼 동네 서대문구 홍은동 연희로행 🙂
학회가 있었던 홍제동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점심식사 후, 저녁은 그 근방 상암동으로 가서 지난 방문 후 계속 생각이 난 “고퀄분식” 상암점에서 저녁 식사 후 여유로운 시간 🙂
1) 디지털미디어시티(DMC) MBC몰 내 떡볶이맛집 “고퀄분식“에서 “치즈닭발떡볶이“와 “삼겹살떡볶이” 그리고 “물냉쫄면” 🙂
지난 방문 이후, 계속 생각났던 집. 눅진한 떡볶이 소스와 쫄깃한 떡이, 기존에 자주 들르던 집들과는 또다른 매력이라 참 좋다.
이전에 중계동에 있을때 정말 자주 갔었는데, 상암동으로 다니려니 자주 못 가서 너무 아쉬운 곳. 그래서 이날처럼 근방으로 올 일 생기면 자주 들르게 된다.
이날로 고퀄분식 신메뉴 모두 클리어.
이전에 맛 보았던 물냉쫄면도 좋았는데… 이전 방문 때 못 먹었던 삼겹살떡볶이와 치즈닭발떡볶이를 주문했는데, 정말 맛있었다. 하. 이곳 소스가 묘하게 잘 조합되서, 특히, 닭발소스가 떡볶이소스에 이렇게 잘 어울릴 줄이야. 정말, 좋았다.
고퀄분식 상암점 치즈닭발떡볶이
지인님은 삼겹살떡볶이 계속 맛있다고 해서, 서로 자기 취향 저격한 메뉴에 집중하기로 🙂
너무 배불리 만족스러운 저녁이라, 정말 좋았던 식사.
2)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역 근처 카페 “카페 공간” 에서 “콜롬비아 수프리모 핸드드립 커피“, “카페라떼“
이전에 상암동 들렀을 때, 다음에 가봐야지 했던 “카페 공간”
상암동 카페 카페 공간 (디지털미디어시티)
라떼 메뉴가 있는걸 모르고, 계속 에스프레소 메뉴만 보다가 “카페라떼는 없나요?”라고 물었던 사실은 비밀 😉
디지털미디어시티카페 카페 공간 핸드드립커피 내리는 중
지인들과 도란도란 말씀 중이시기에 손님인 줄 알았던 어르신께서 사장님이셨고, 핸드드립 커피를 주문하니 이리 준비해오셔서 쪼르륵~ 핸드드립 커피를 내려주셨다.
핸드드립 커피용 잔을 두 개 마련해주셔서 나도 맛볼 수 있었다.
디지털미디어시티카페 카페 공간 핸드드립커피 그리고 카페라떼
살짝 태우듯 볶은 원두는, 첫 맛은 산미감 끝맛은 구수함으로 입 안을 즐겁게 해두었다.
덕분에, 저녁시간이 더 도란도란 더 따뜻해졌다 🙂
이날의 선택은 모두 합격 🙂
3) 홍은동 “스위스그랜드호텔” 학회 “점심식사 도시락” 1일차
동일 학회에 3년째 참석 중인데, 매년 식사가 동일한 구성인걸 보면 아마 호텔 측을 통해 준비된 식사인듯 하다.
스위스그랜드호텔 점심식사 도시락
여기에 밥+국 🙂
매년 같은 구성(요일에 따라 다름)이지만, 괜찮은 식사 🙂
내년에 다시 만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