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길이재기로 도보 시간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지도 길이재기로 일정 장소까지 가는 도보 시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지하철역에서 원하는 위치까지 가는 시간을 알려면 대략적인 느낌으로만 파악할 수 있었는데요. 네이버 지도와 같은 서비스가 굉장히 자세한 안내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집에서 약속장소까지의 위치를 쉽게 검색하고 소요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는 이런 길찾기 기능뿐만아니라 길이재는 도구, 면적재는 도구, 반경재는 도구 등 다양한 툴을 마련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는데요. 직접 가보지 않아도, 아니 직접 가봐도 면적계산이나 거리 계산은 사실 힘드니까요, 그런 부분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지도 길이재기 방법

▼ 네이버 지도에서 보면 오른쪽에 각종 도구가 있습니다. 아래 캡쳐 화면의 기호대로 반경재는 도구, 면적재는 도구, 그리고 네이버 길이재기 도구가 있는데요.

네이버 길이재기 1

▼ 거리라고 쓰여진 길이재는 도구를 클릭하면 아래 캡쳐 화면처럼 길이를 잴 수 있는데요.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클릭을 하면 선이 이어지면서 걸리는 총 도보 소요시간과 자전거 소요시간을 계속 측정하여 보여줍니다. 만약 위치를 다 설정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또는 ESC 키를 누르면 위치 추가를 끝낼 수 있습니다.

네이버 길이재기 2

▼ 만약 상왕십리역에서 무학봉이라는 곳까지 가는 길을 지도에서 길이재기로 측정해 보겠습니다. 1번 선처럼 각 포인트를 처음과 끝만 찍는다면 총 거리는 403미터로 도보 6분이 걸리는데요. 사실 하늘로 날아가지 않는 이상 도로가 없는데  일직선으로 갈 수는 없겠죠. 지도를 확대 축소해 나가면서 갈 수 있는 길을 포인트 포인트 클릭하여 길이를 재면 실제 걸리는 시간과 비슷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총 거리는 120미터 늘어나고 도보도 1분 정도 늘어나게 되겠네요. 

네이버 길이재기 3

네이버 길이재기 뿐만 아니라 면적을 바로 측정할 수 있는 도구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거리 라고 쓰여있는 도구 위에 면적 도구 버튼을 클릭하고 측정할 곳의 모서리 꼭지점을 클릭해 나가면서 면적을 설정합니다.

설정이 끝났다면 오른쪽 버튼이나 ESC 키를 눌러 마칠 수 있고, 총 면적이 화면에 표시 됩니다. 

네이버 길이재기 4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지도 길이재기 방법과 면적 측정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