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테나곰
갤럭시노트8,아이폰8 최신 휴대폰 살때 통신비할인카드로 더 할인 받기

2017.11.01 10:00

요즘 핸드폰(스마트폰) 정말 비싸죠?

갤럭시 노트8은 109만원, LG V30은 95만원 정도, 아이폰 X의 경우는 64기가 142만원, 256기가는 무려 163만원으로 출시될 거라고 하는데요. 100만원을 넘기는 핸드폰인데도 잘 팔리는 플래그십 모델의 경우 공시지원금이나 추가할인금이 가격에 비해서는 크지 않아서 가격적인 부담이 너무 많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아직 저는 아이폰6를 쓰고 있습니다.ㅠ)


얼마전에 업무상 필요가 있어 유플러스 공식 사이트에서 아이패드 프로를 구입했는데요. 아이패드도 갤럭시 노트8 못지 않게 비싸더라구요. 그런데, 미리 월 요금 요금 계산하는 페이지에서 자꾸 제휴신용카드 할인이라고 2만5천원 뺀 금액으로 엄청 싼 것 처럼 보여주길래, 상술이 엄청나네 라고 속으로 생각하다가 아무래도 월요금이 부담되서 할인이 얼마나 어떻게 되는 건지 한 번 알아나 보자라고 생각해서 보게 되었어요. 




통신사 할부와 제휴카드 할인 차이점은?

겉으로 보기에는 기존과 별 차이 없이 자동이체하면 할인해주는 그런 건 줄 알았는데요. 통신사 할부와 제휴카드 할인의 차이점은 우리가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를 구매할 때, 완납을 하지 않고 할부 구입을 할 경우에 누구한테 돈을 빌리냐의 차이더라구요. 기존 방식은 대부분 통신사 할부를 이용했는데요. 제휴카드 할인을 받게 될 경우 통신사에 카드사가 대신 완납 결제를 해주게 되고, 우리는 카드사에 할부 금액을 매달 납부하게 되는 거에요. 아래 사진은 제가 제휴카드 할인을 받기 위해서 신청했더니 받은 문자인데요. 아이패드 할부원금(공시지원금+추가할인금을 제한 금액)이 제 명의의 신용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카드사의 제 이용 총 금액도 같이 올라가더라구요. 



할부 수수료 차이는 없나요?

기존 통신사 할부의 경우 5.9% (24개월) 7%(36개월)의 할부 이자를 내게 되는데요. 제휴카드 할인을 받을 때도 똑같이 5.9%(24개월), 7%(36개월)로 같다고 합니다. (위 사진에 빨간색 체크표시) 제휴카드 상담 신청이라고 체크 되어있는데요. 이 부분을 선택이 되어있다면, 월 납부금액이 90,400원인데 추가할인 받으면 65,400원이 된다고 표시됩니다. 이는 최대 할인 기준이고 사용하는 카드사마다 금액이 다릅니다. 아이패드 계산하는 화면은 제휴카드 신청이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는데다 카드 할인 포함 금액이 더 크게 나와서 완전 더 헤깔리게 해놨던데, 그나마 노트8은 추가할인 금액 조금 작게 표시되긴 하네요. 



제휴카드 할인 부분은 적용되는 모델을 구입하실때, 요금제와 상관없이 받는 거라서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든 상관없이 할인 되는 것 같아요. 

제휴카드를 만약 KB신용카드로 한다면 핸드폰의 요금제가 아니고, 카드 사용금액에 따라서 할인을 받게 되는데요. 해당 카드 사용금액이 높으면 높을 수록 할인 금액이 높아집니다. 하지만, 계단식으로 할인금액이 높아지니 할인 구간이 제일 높은 (예를들어 30만원이나 70만원에 맞춰서) 그리고 다른 카드 할인들도 감안 하셔서 적정하게 쓰실 수 있다 싶으실때 신청해서 할인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제휴카드 종류

장기 할부라고 쓰여있는(유플러스에서는 총 8개의 카드에만 장기 할부라고 쓰여있더군요) 신용카드의 경우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류 구입시 할인이 좀 많이 됩니다. 저는 사용하는 신용카드사를 늘리지 말자라는 주의라서 한 카드사만 사용하는데요. 따로, 이것 때문에 새로운 카드사 신청하지 마시고 기존에 쓰시던 카드사가 있다면 추가 발급으로 받는 편이 더 간편할 것 같습니다. 카드사 마다 할인금액이 좀 다르다는 건 확인해야 할 거 같아요.



국민카드의 LG유플러스 하이라이트 카드

30만원 이상, 50만원 이상일 경우 추가 캐시백이 제공되네요. 그런데, 30만원이상과 50만원이상이 할인 금액이 같...으면 30만원 이상 이 카드로 쓰실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 이상 금액은 다른 카드로 다른 혜택을 받으시면 될거 같아요. 추가 캐시백은 10월 말까지만 발급한 회원에 한해 제공한다고 합니다. (2주전에 글을 쓰고 이제 올리게 되었는데요. 오늘 확인해 봤을때에도 10월 말까지의 이벤트 기간이 변동 고지가 없네요. 이 부분은 고객센터 쪽으로 연락하셔서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아요.)


하나카드의 LG유플러스 빅팟카드

10월 말까지 발급시에만 70만원 이상사용시 2만원 청구할인이라고 합니다. 이벤트 기간이 끝나셨을 경우 30만원 이상 사용해서 17,000원 할인 받는게 나을 것 같아요. 70만원 이상 사용시 2만원 할인인 경우 2.28% 할인율인데요. 요런 정도 할인율은 다른 카드도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아서.. (하나카드 역시, 이벤트 기간관련하여 한번 더 확인하셔야 할 것 같아요)



신한카드의 LG 유플러스 라이트플랜 BIG PLUS 카드

저는 신한카드 사용을 하고 있어서요, 할인 금액이 다른 카드 보다 적지만 신한카드로 신청했습니다. 이 마저도 원래는 10,000원 할인인데 이벤트 기간내라 15,000원 할인 (30만원이상 사용시)더군요. 신한카드 사이트에는 30만원 이상 사용시 1만원 할인이라고 적혀 있어요. 유플러스측에 물어본 결과 이벤트 기간내라 15,000원 할인이 맞다고 합니다. 

통신비 할인 제휴 카드 신청은 어떻게

온라인에서 개통시 개통전 고객센터에서 해피콜이 오게 되는데요. 제휴 카드 할인이 되는 기종인지 확인을 한번 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카드 신청은 지점에서 신청할 경우 유플러스 지점에서, 온라인이나 차후 발급할 경우 해당 카드사를 통해 발급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해당 카드사를 통한 직접 신청을 추천드립니다.) 고객센터에서는 등록(결제)만 가능한 점 착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카드를 받으신 후에는 고객센터 쪽으로 다시 전화를 해서 제휴카드 할인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개통 후 한달 내에만 장기할부 처리가 가능해요. 아마도 첫번째 요금이 나오면서 할부금이 통신사에서 청구가 될 경우 카드사로 할부 이전이 안되서 그런 것 같은데요, 잊지 마시고 꼭 개통후 한달안에 카드 등록(결제)까지 마쳐야 합니다. 


등록하게 되면 카드로 바로 할부원금이 전액 결제가 되고 선택하신 기간에 맞게 할부이자와 할부금이 청구되게 됩니다. 계산을 해보니 (제가 신청한 신한카드의 경우) 30만원 이상 사용시에는 1만 5천원 할인이라면 5%할인이라, 완납 결제를 하지 않으시는 분들께는 나름 괜찮은 할인율이라고 볼 수 있어요. 다만, 할인 구간을 넘어서게 되면 할인율이 떨어지므로 현명하게 사용하려면 사용금액을 카드내역 자동입력 어플등을 통해 관리해 주실 필요는 있습니다. 

할인은 24개월만

36개월 구매시에도 24개월만 할인을 해준다고 해요. 24개월 이후에는 기본 할인만 되고, 할부 수수료도 꽤 높아지기 때문에, 크게 무리가 안 되시면 24개월 할부로 결제하고 혜택도 24개월 받아 보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휴대폰 대리점에서 할인 해주는 게 아닙니다.

또하나, 유의할 점은 이 제휴카드 할인은 대리점이나 판매점 심지어 통신사에서 할인해 주는 게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사용자 신용으로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한 후 카드사에서 할인해주는 거니까요. 특별히 할인해 드려요 라는 말에 속지 마세요~

제휴카드 할인의 경우에는 휴대폰 구매시 얼마 할인, 이런 식으로 간단하게 되지 않고, 소비 행태에 따라 카드 할인이 되게 됩니다. 아무래도 매월 일정금액을 넘었는지 체크해야 할 필요도 있어 마냥 편하게 쓰고 할인받는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스마트하게 사용한다면 또 조금은 필요한 것 구매하면서 좀 더 할인된 금액으로 쓸 수 있으니까요. 갤럭시 노트8이나 아이폰8 아이폰X같은 초고가 휴대폰 살때에 통신비할인카드로 한번 더 할인 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작성자 정보

IT 뉴스 리뷰 모바일 스마트폰 게임 영화 문화 맛집

태그


관련 글


댓글 영역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