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7년 WWDC에서는 새로운 아이맥 프로가 발표되었는데요. 애플에서는 (미국 기준) 12월 14일 부터 구매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글 아래에는 1주일간 아이맥프로를 사용해본 외국 유튜버의 리뷰가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아이맥 프로는 프로페셔널한 비디오 그래픽 편집 작업 및 가상 현실 VR 컨텐츠 제작, 실시간 3D 렌더링등 전문적인 작업 과정을 위한 전문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워크스테이션입니다.
아이맥 프로 / 사진 출처 : 애플 공식 사이트
아이맥 프로 iMac Pro 는 최대 18코어 Xeon 제온 프로세서, 최대 22테라 플롭의 그래픽 연산 처리 능력을 가진 라데온 프로 베가 GPU와 최대 128GB ECC 메모리를 지원하며, 최대 4TB의 SSD를 탑재합니다.
아이맥 프로 / 사진 출처 : 애플 공식 사이트
또한, 4개의 썬더볼트3 (Thunderbolt 3) 포트는 2개의 5K 디스플레이 또는 4개의 4K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60Hz로 구동시킬 수 있게 합니다. 10Gb 이더넷 포트, 4개의 USB-A 3.0포트와 SD카드 슬롯, 3.5mm 헤드폰 잭이 탑재되었습니다.
아이맥 프로 / 사진 출처 : 애플 공식 사이트
디스플레이는 27인치 Retina 5K 디스플레이등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또한, 1080p 프론트 카메라, 스테레오 스피커, 4개의 마이크가 빌트인 되어 있으며, 802.11ac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4.2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이맥 프로 / 사진 출처 : 애플 공식 사이트
아이맥 프로가 눈길을 끄는 점으로는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의 본체와 같은 색상의 매직 키보드, 매직 마우스, 매직 터치패드를 들 수 있겠습니다. 몇 년째 같은 디자인으로 나오고 있는 반면, 컬러 변경은 처음이라 애플팬들의 구매욕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가격적인 부분은 제외하면 말이죠.
가격은 4,999달러 부터 시작입니다.
▼ @Marques Brownlee / 아이맥 프로 1주일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