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소음측정기 어플 – 간단하게 소음 측정하는 앱 추천 –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특정한 이유가 있을 때 소음측정기가 있어야겠다고 생각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이웃의 소음이나 근처 공사현장에서 발생되는 소음의 경우 이런 소음의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측정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앱을 깔아서 측정이 가능합니다.
단, 소음측정기 앱의 경우 측정 오차가 약간 있을 수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하며, 정확한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소음측정기를 구입하거나 대여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습니다.
TABLE OF CONTENTS
소음측정기 앱 추천
추천드릴 앱은 소음측정기 (Simple Sound Meter)라는 앱니다. 아이폰용 앱인데요. 안드로이드 앱으로는 소음측정기 – Sound Meter라는 앱이 있습니다. 저는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지 않아서 이 글에서 따로 소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소음측정기로 입력하면 검색되는데요. 여러 앱이 비슷한 이름으로 되어 있으므로 앱의 아이콘이나 Simple Sound Meter 라는 이름을 보고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 앱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른 앱의 경우 비슷한 기능을 가지면서도 유료 구독 앱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무료체험을 권유해서 기간이 끝나면 신경 써서 해지하지 않으면 자동 결제되어 유료로 변환되기 때문인데요.
제 생각에는 애초에 정확한 측정이 필요하다면 전문적인 소음측정기를 구입하시는 것이 낫고, 간단하게 측정만 하려고 한다면 소개해 드리는 앱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가 화면 하단에 뜨지만, 그 외에 따로 유료 결제는 하지 않는 앱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시작이 되는데요. 초당 데시벨을 그래프로 나타내 줍니다.
선풍기 앞으로 아이폰을 가져가 봤습니다. 바람소리때문에 데시벨이 높게 나옵니다. 아이폰의 마이크는 기기 하단에 있습니다. 하단 쪽으로 소리 나는 쪽으로 향하게 해야 좀 더 정확한 측정이 가능합니다.
기능이 많지는 않습니다. 화면 중간 메모지 처럼 생긴 부분을 누르면 수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의 텍스트는 복사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부분을 저장하고 싶다면 그래프를 스크린숏으로 찍거나 측정기록의 텍스트를 복사해 놓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건 소음측정기 앱을 사용하는 것을 실제 소리와 함께 다른 카메라로 영상 녹화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치의 초기화는 다른 앱이나 바탕화면으로 나갔다 오면 다시 초기화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 소음측정기 앱으로 간단하게 측정하는 어플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