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2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 20대 대통령선거일이 앞으로 다가 왔는데요. 특히 2022년 3월 4일~5일 이틀간은 사전투표일로, 선거일은 2022년 3월 9일 투표를 하게 됩니다. 사전투표를 한다면 내 주변에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찾아서 방문하면되고 선거일에는 본인의 투표소를 확인해서 방문해야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는 방법과 선거일 투표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내 주변 사전 투표소 찾기

    사전투표소 찾는 방법은 중앙선거위원회 웹사이트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중앙선거위원회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오른쪽에서 사전투표소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3 사전투표소 검색 화면에서 읍, 면, 동을 기준으로 입력 후 검색합니다.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3

    4 예를 들어 역삼동을 입력해 봤는데요. 검색 버튼을 누르면 역삼동의 사전투표소가 표시됩니다.

    5 사전투표소 오른쪽 지도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4

    6 또는 사전투표소 현황 버튼을 터치하면 시/도, 읍/면/동 으로 선택하여 조회도 가능합니다.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5

    내 선거일 투표소 검색하는 방법

    선거일 투표소는 우편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앙선거관리 위원회의 인터넷 페이지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단, 정확한 선거일 투표소 정보는 투표안내문을 다시한번 확인하라고 합니다.)

     

    1 중앙선거관리위원해 내 투표소 찾기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시/도, 구/시/군, 성명,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끝자리3자리를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6

    선거일 투표소 찾는 방법

    사전선거일 투표와 다르게 선거일에 투표할때는 본인이 해당하는 투표소에서만 방문하여 투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같은 지역 동네라도 아무 투표소에 가서 투표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예를 들어 우이동이라면 우이동 제1투표소, 우이동 제2투표소와 같이 같은 동이라도 여러 투표소가 있으므로 꼭 본인의 투표소를 투표 안내문을 통해 확인하신 후 방문해야 합니다.

     

    1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화면 오른쪽 선거일 투표소 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검색할 읍 / 면 / 동을 검색합니다.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7

    4 아래와 같이 우이동을 입력해 봤는데요. 우이동의 1~5투표소 정보가 나타납니다.

    5 본인의 해당 투표소를 확인한 후 지도 아이콘을 터치하여 위치를 확인합니다.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 선거일 투표소 검색 방법 8

    이번 글에서는, 내 주변 사전투표소 찾기, 선거일 투표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2022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재산, 금액 정리 (기초노령연금)

    2022년 기초연금 수급자격, 재산, 금액 정리 (기초노령연금) – 우리나라의 경우 노인빈곤율은 OECD 평균의 3배인 43.4% 수준으로 OECD국가 중에 가장 높은 수준인데요. 이는 2위인 미국보다 거의 2배 높

    antennagom.com

     

    보이스 피싱, 스미싱(문자피싱 / 사기문자) 대처 방법

    보이스 피싱, 스미싱 (문자피싱 / 사기문자) 대처방법 – 보이스 피싱이나 스미싱등으로 사기피해를 받으시는 분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기의 수법도 점점 지능화되고 있기 때문에 누가 저런 수법

    antennagom.com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