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재고확인 / 바로드림 이용방법 (오프라인 도서 10% 할인) – 온라인 서점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지만, 저 역시도 아직까지 책을 구매할때는 일부러 대형 서점에 가서 다른 책도 둘러보면서 구입하고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글에서는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과 바로드림으로 10% 할인 구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
먼저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오프라인 교보문고 매장에 방문하셨다면 도서검색 단말기를 통해 원하는 도서의 재고확인과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방문 전 구입을 원하는 도서의 재고확인과 매장내 위치를 알고 싶다면, 온라인 교보문고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구입하고자 하는 도서를 검색합니다.
- 도서의 상세페이지를 보면 매장 재고 위치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매장 재고 위치 버튼을 누르면 각 교보문고 매장별 해당 도서의 재고 권수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남점의 경우 재고가 8권 남아있는데요. 해당 숫자를 누르면 도서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 아래와 같이 해당 지점에서 보유하고 있는 도서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총 8권의 재고가 있으며 지하1층 D10-5 / D8-6에 재고가 있다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보문고 바로드림으로 10% 할인 구매하는 방법
바로드림이란 뭔가요?
흔히 책통법이라고 불리는 도서정가제의 영향으로 책의 할인을 일정 수준으로 제한하게 되어 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정가로 판매해야 하지만, 온라인 매장의 경우 직접할인 10%가 가능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책을 보고 온라인 매장으로 주문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바로드림 서비스란 온라인 교보문고 웹사이트에서 재고를 보유한 교보문고 지점을 선택해 주문하고 1~2시간 이내에 해당 교보문고 바로드림존에서 바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렇게 교보문고 바로드림 서비스로 구매할 경우 정가대비 10% 할인이라는 온라인 서점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책을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을 모두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교보문고에서는 이벤트로 바로드림 e교환권 1,000원을 매달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ID당 1회에 한해 1만원 이상 도서 구매시 적용이 가능하니,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는 기다림 없이 바로 매장을 방문하여 본인이 구매할 책을 바로 바로드림존으로 가져가서 확인받는 바로드림S 서비스가 있었는데요. 현재는 바로드림S는 서비스되지 않고, 매장 직원이 재고 확인 후 입고 알림을 1~2시간 이내 보내면 해당 메세지를 바로드림존에서 보여주고 찾아오는 형식으로만 운영중인 것으로 보입니다.
교보문고 바로드림 구매방법
- 바로드림으로 구매할 책을 먼저 조회합니다.
- 화면 아래 쪽에 바로구매와 바로 드림이 있는데요. 바로구매는 택배로 받는 것입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 바로드림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방문할 매장을 먼저 선택합니다. 매장 설정 버튼을 누르면 재고가 있는 매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드림 유형을 선택합니다. 픽업박스의 경우 일부 매장만 가능하며, 대부분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바로드림존에서 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종이봉투가 필요하다면 해당 부분을 선택합니다.
- 주문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수령가능한 수령시간이 표시되며 대부분 1시간내 수령이 가능합니다.
- 결제를 완료하면 주문 절차가 완료되며, 바로드림존에서 준비가 되면 안내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주문번호가 전송됩니다.
- 해당 메세지를 선택한 매장의 바로드림존에서 보여주고 도서를 수령하면 됩니다.
만약, 해당 지점의 마지막 재고라면 책 상태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로드림 서비스의 준비시간은 대부분 1시간 정도이지만, 매장 상황에 따라 ~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운영되는 직접 책을 찾아 바로드림존에 가져다줘서 확인받는 바로드림S 서비스는 현재 운영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 및 바로드림으로 10% 할인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