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로 은행 ATM기에서 현금 출금하는 방법 – 갤럭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페이를 자주 사용하실텐데요. 대부분 카드를 사용하긴 하지만, 가끔씩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하는데, 삼성페이를 주로 사용하다보면 아예 지갑을 안들고 다니는 때도 있어서 급하게 출금해야 할때 당황스러운데요. 삼성페이로 은행 ATM기에서 현금으로 출금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TABLE OF CONTENTS
삼성페이에 계좌 등록하기
- 먼저 삼성페이에 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 삼성페이를 실행한 후에 화면 오른쪽 플러스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추가 화면에서 계좌 버튼을 터치합니다.
- 계좌 추가 또는 계좌 개설을 할 수 있는데요. 기존 계좌를 추가하기 위해 계좌 추가 버튼을 터치합니다.
- 금융기관을 선택합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신협, 국민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의 계좌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가능한 업무가 다릅니다. 이체, ATM 입금 및 출금이 대부분 가능하지만, 일부 은행의 경우 이체가 불가능하며, 오프라인 결제 기능이 있는 은행이 있습니다.
- 은행을 선택했다면 계좌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 다음화면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 본인인증과 지문확인을 하면, 계좌 등록이 완료 됩니다.
삼성페이 앱에서 출금 신청하기
- 삼성페이에 계좌가 등록되었다면, 실제로 출금할때 은행 ATM기 앞에서 삼성페이 앱을 통해 출금 신청을 먼저 해야 합니다. (출금 대기상태가 1분 정도로 짧습니다.)
- 계좌가 등록되면 카드와 동일하게 통장이 등록되어 있을텐데요. 출금할 통장을 선택하고 출금버튼을 터치합니다.
- 출금할 금액을 입력한 후 권종을 선택합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삼성페이를 통한 출금은 일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며 수표를 통한 출금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출금한도와 수표가능 여부는 은행에 따라 다르며, 우리은행의 경우 출금 한도가 일 최대 20만원으로 적은 편입니다.)
- 지문으로 인증을 하면 카드 결제와 동일하게 통장그림이 나타나며 출금 대기 상태로 살짝 진동이 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1분입니다.
은행 ATM기에서 삼성페이로 현금 출금하기
은행에 따라 ATM 그래픽은 다를 수 있습니다. 모든 은행 ATM기에서 가능한 것은 아니며, 스마트폰으로 거래가 가능하도록 기기에 스마트폰 거치 부분이 있는 ATM기에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또한, 타 은행 계좌로는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 ATM기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합니다. (해당 부분은 은행 기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페이 업무를 선택하는 곳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합니다.
- 예금출금을 선택합니다.
- 삼성페이로 출금 상태가 실행된 (진동이 오는 상태) 스마트폰을 ATM 기기의 스마트폰 접촉면에 접촉합니다.
- 삼성페이 출금 금액 확인을 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삼성페이로 현금 출금이 완료되며 현금이 인출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페이로 은행 ATM기에서 현금 출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