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사 / 공식유통사 리퍼비시 몰 모음 (리퍼몰)

제조사 리퍼비시몰

제조사 / 공식유통사 리퍼비시 몰 모음 (리퍼몰) – 중고상품과 리퍼비시를 혼용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해외 브랜드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리퍼비시 상품만 따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포장이 뜯긴 채로 환불되는 제품이나, 초기 불량등의 기능상 오류가 있는 경우 제품을 수리하여 성능에 이상이 없는 상태를 리퍼비시 제품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일반 소매유통사를 제외한 제조사 / 공식유통사 리퍼비시 몰을 정리해 봤습니다.

리퍼비시는 중고랑 다른가요?

중고 상품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사용을 하다가 판매하는 상품이라 볼 수 있는데요. 리퍼비시의 경우 위에서 설명 드렸다시피 포장이 뜯긴 채로 구매자의 변심등으로 반품 / 환불이 되는 경우이거나, 초기 불량으로 기능상의 오류가 있는 경우 수리를 통해 새제품과 다름없도록 다시 조립한 제품을 말합니다.

그럼 리퍼비시는 새상품이라고 봐야 하나요?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리퍼비시의 경우 제품은 새상품과 동일하게 외관등을 교체하였더라도, 포장 상자등이 흰색 무지 박스나 인쇄가 되지 않은 박스등으로 새 상품과는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리퍼비시 정책은 각 회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구성품이 빠지거나 설명서가 빠지는 경우도 있으며 외관의 경우에도 새상품과 다르게 흠집이 있거나 중고상품과 외관이 비슷한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해외 리퍼 제품의 경우 제조사 리퍼라도 위와 같은 경우가 있으므로 해외 리퍼 상품을 구입할땐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리퍼비시 제품의 경우 구입시 보증기간과 보증영역등에 대해 새상품 구입시와는 다르므로 구입을 고려할때 해당 부분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리퍼비시 제품 어디서 구입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도 국내에서도 판매자가 리퍼비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고 제조사가 직접 리퍼비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리퍼비시 제품의 판매가 중고품이라는 인식때문에 아직까지는 활성화되지 않기 때문에 제조사 별로 리퍼비시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는 많지 않은데요. 때문에 이런 리퍼비시 제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리퍼비시 전문몰에서 취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최근에는 제조사나 공식 대형 유통사에서도 리퍼비시 전문 페이지를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플 리퍼몰

애플에서도 리퍼몰을 통해 맥, 아이패드, 애플티비, 액서서리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최대 15%의 특별할인이 적용되며, 철저한 세척과 검수를 한다고 하네요.

애플의 경우 리퍼 전용 상자(흰색)에 담겨 제품이 오기 때문에 새상품의 패키지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무료 반품, 무료 배송 혜택을 적용받습니다. 또한, 애플에서 구입한 리퍼 제품의 경우에도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이 가능합니다.

확 저렴하다는 생각은 안들지만, 애플에서 보증하는 제조사 리퍼이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해 예민하지 않다면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혹시 모르는 고장의 경우에도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하면 (유료) 새 상품 구매시와 동일하게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애플 리퍼 웹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리퍼비시몰

한성컴퓨터 리퍼몰 – 노트북, PC, 모니터, 티비, 주변기기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 중견 브랜드인 한성컴퓨터에서도 리퍼비시 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격 할인폭은 20~50% 정도이며, 다양한 제품이 올라와 있으므로 관심이 있다면 자주 방문해서 원하는 제품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성컴퓨터 리퍼몰에서 구입하는 리퍼제품의 경우 무상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이며, 외관상 스크래치가 일부 있을 수 있으나 외관의 문제 또는 단순 변심으로는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특히, 유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모니터 패널의 경우 무결점 정책이 적용되지 않으며, 일반 정책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성컴퓨터 리퍼비시 웹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성컴퓨터 리퍼비시 몰

주연테크 리퍼몰 – 노트북, 모니터

주연테크는 노트북과 데스크탑, 모니터 등의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주로 리퍼 제품은 모니터, 노트북 등의 제품이 나오는데요. 제품의 이름에 보증기간이 쓰여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리퍼비시 몰 페이지에서 리퍼 제품과 중고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니 해당 제품이 리퍼 제품인지 중고 제품인지 제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제품의 경우 보증기간이 7일이며, 리퍼 제품의 경우 보증기간이 1개월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주연테크 리퍼몰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연테크  리퍼비시 몰

앱코 리퍼몰 – 주변기기

ABKO / COX와 같은 키보드 관련 브랜드로 유명한 브랜드인 앱코에서 운영하는 리퍼비시 몰입니다. 리퍼비시 제품의 무상보증기간은 3개월이며 AS서비스를 받을때에는 리퍼몰의 구매내역 증빙이 필요합니다.

가장 유명한 제품인 키보드의 경우 30~40% 할인 판매를 하고 있으므로, 해당 제품에 관심있다면 앱코 리퍼몰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코 리퍼비시 몰

조텍코리아 리퍼몰 – PC 부품

조텍코리아는 주로 NVIDIA의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판매하는 회사인데요. 리퍼비시 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퍼비시는 스크래치 등의 사용 흔적이 있을 수 있으며, 별도의 패키지나 박스가 없는 벌크 타입이라는 것을 유의하시기 바라며, 리퍼비시 제품의 경우 무상보증기간은 1개월입니다.

대부분 현재 솔드아웃 상태로 리퍼비시 제품으로 저렴하게 구입을 원하신다면 자주 들어가서 리퍼비시 상품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조텍코리아 리퍼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텍코리아 리퍼비시 몰

3R시스템 리퍼몰 – PC케이스, 부품

3R시스템은 PC케이스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3R 시스템도 리퍼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할인폭은 15% ~ 25% 정도가 많으며 다양한 제품의 제품이 리퍼제품으로 올라와 있어 원하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품에 리퍼, 중고에 대한 표시가 되어 있으며 장착흔적이 있는 부품인 경우 해당 내용을 명시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3R 시스템 리퍼비시 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R시스템 리퍼비시 몰

브라보텍 리퍼몰 – PC 케이스

PC케이스로 유명한 브랜드인 브라보텍에서도 리퍼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새상품대비 할인율은 15% ~ 55% 정도이며, 제품의 기능상에는 문제가 없으나 제품별로 스크래치 또는 사용 흔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경우 사실 스크래치나 사용흔적의 여부가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등급을 나누어 표시하고 있으며 가장 좋은 등급은 S+등급이며, 가장 낮은 등급은 B등급입니다. S+ 등급은 15% 할인을 하고 있으며 B등급은 정상가 대비 55% 할인이 됩니다.

무상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6개월이며, S+등급 리퍼에 한해 새제품과 동일한 보증기간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브라보텍 리퍼비시 스토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브라보텍 리퍼비시 몰

뱅앤올룹슨 리퍼몰 – 오디오

오디오 브랜드인 뱅앤올룹슨에서 운영하는 리퍼비시 몰입니다. 리퍼비시 특성상 미세한 긁힘이나 지문등이 있을 수 있으며, 박스훼손이 되어 있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보증기간은 새 상품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새상품 대비 리퍼비시 할인율이 꽤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뱅앤올룹슨 리퍼비시 스토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뱅앤올룹슨 리퍼비시 몰

보스 BOSE 리퍼몰 – 오디오

오디오 브랜드인 BOSE에서 운영하는 리퍼몰입니다. 보스의 경우 리퍼비시 상품이라도 정품과 동일한 1년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단, 금액적인 부분이 새상품과 할인율이 많이 차이 나지 않으므로, 카드 할인이나 이벤트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면 새상품을 구매하는 것과 가격차이를 비교후 구입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스 BOSE 리퍼몰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스 리퍼비시 몰

조아빔 리퍼몰 – 미니빔

조아빔은 미니 빔 프로젝터 브랜드입니다. 리퍼제품에 대한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품별로 A~D등급으로 최상급, 상급, 중급, 초기버전 으로 등급을 나누어 리퍼 (중고)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리퍼제품 구매시 무상수리는 6개월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조아빔 리퍼몰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아빔 리퍼비시 몰

쿠쿠 리퍼몰 – 가전

쿠쿠는 밥솥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사실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다들 아실만한 브랜드입니다. 쿠쿠 웹사이트에서도 리퍼비시 웹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제품이 대부분 품절상태이지만, 일부 제품의 경우 계속 운영하는 제품도 있으므로, 원하는 상품이 있다면 자주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할인율은 사이트 새상품의 권장소비자가 대비 40~50% 정도라고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밥솥이다보니 리퍼 제품에 대해 걱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제조사에서는 철저한 검사를 거쳐 제품 내부에 손이 닿지 않은 곳에 있는 비 접촉 부품을 재사용해 엄격한 품질 관리 기준에 의해 리퍼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쿠쿠 리퍼비시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쿠 리퍼비시 몰

듀오백 리퍼몰 – 가구

듀오백은 독특한 뒷면 모양으로 유명한 책상용 의자입니다. 듀오백에서도 리퍼몰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30~50%의 새상품대비 할인율이 적용되지만, 제품이 많지 않은 것이 단점입니다. 제품에 무료배송여부와 무상보증기간이 같이 표시되고 있으므로 해당 부분은 구입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듀오백 리퍼비시 웹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듀오백 리퍼비시 몰

이번 글에서는 제조사 / 공식유통사 리퍼비시 몰에 대해서 정리해 봤는데요. 추천해 주실만한 제조사나 공식유통사 리퍼비시 몰이 있다면 덧글로 알려주시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