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 자동이체계좌 변경방법 (인터넷)

보금자리론 자동이체계좌 변경방법 (인터넷) – 보금자리론은 받으신 분들 중 처음 신청할때 적었던 자동이체계좌대신 납부 계좌를 바꾸고 싶을 경우가 생기는데요. 하지만, 연계한 은행으로는 납부계좌가 불가능하므로, 당황스럽게 됩니다. 저 역시 변경을 위해 연계은행 콜센터로 전화해봤지만, 변경이 불가능하여 직접 주택금융공사로 연락해서 변경하라고 하더라구요. 이번 글에서는 보금자리론 자동이체계좌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금자리론 자동이체계좌 변경방법 (인터넷)

먼저 한국주택금융공사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메뉴에는 자동납부계좌변경이 없는데요. 화면 우측의 인터넷 금융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주택금융공사

My HF > 주택담보대출 > 자동이체계좌 변경 을 선택합니다.

자동납부계좌 변경

대출계좌를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자동이체계좌는 본인 명의 계좌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계좌변경은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 계좌 선택

변경할 자동이체계좌를 입력합니다. 은행은 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외 다른 시중 은행이나 저축은행은 선택할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변경할 계좌 입력

자동이체계좌 변경에 대한 동의를 한 후 다음을 선택합니다.

보금자리론 약관동의

보금자리론 자동이체계좌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보금자리론 계좌변경 완료

이번 글에서는 보금자리론 자동이체 계좌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제가 가입한 은행 콜센터에서 잘 못된 안내로 저축은행계좌로 변경이 가능한 줄 알고 이렇게 직접 변경신청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4개 시중은행 외에는 변경이 안되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좀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