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내 캘린더 일정 구글 캘린더로 연동하는 방법

내 캘린더 구글 캘린더로 옮기기

안드로이드폰 내 캘린더 일정 구글 캘린더로 연동하는 방법 – 캘린더를 사용하다 보면 일정이 어디에 등록되어 있는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 사용하면 안드로이드폰의 기본 내 캘린더라고 하는 캘린더에 저장이 되는데요. 이 캘린더는 기기에 저장되는 캘린더이기 때문에 나중에 기기를 바꾼다던가 하면 연동이 되지 않은 일정들은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저장된 내 캘린더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연동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 내 캘린더 일정을 먼저 네이버 캘린더로 옮기기

안드로이드폰 내 캘린더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옮기려면 먼저 네이버 캘린더로 옮긴다음 다시 구글 캘린더로 옮겨야 합니다. 물론, 네이버 캘린더를 사용하길 원하신다면 이 과정만 진행하셔도 상관없습니다.

  1. 안드로이드 폰 내 캘린더의 일정을 네이버 캘린더로 이동하기 위해 네이버 캘린더 앱을 설치합니다.
  2.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네이버 캘린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3. 왼쪽 상단의 3줄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가 슬라이딩 되는데요. 여기서 다시 설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캘린더 설치
  1. 설정 페이지의 하단의 캘린더 계정 추가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캘린더 일정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캘린더 일정 가져오기
  1. 가져올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가져올 캘린더는 내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내 캘린더”를 의미합니다. 캘린더 추가 없이 사용하셨다면 My calendar 라는 캘린더로 지금까지의 일정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2. 저장할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저장할 캘린더는 네이버 캘린더의 캘린더를 말합니다.
  3. 일정 가져오기를 완료하면 네이버 캘린더에 내 기기에 저장된 일정이 옮겨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9월 9일에 입력한 테스트 일정은 내 캘린더에 테스트 목적으로 입력한 후 네이버 캘린더에 일정 가져오기로 옮긴 상태입니다. 만약, 네이버 캘린더를 계속 사용하려고 한다면, 여기까지만 진행하면 됩니다. 기존에 내 캘린더로 기기에 저장된 일정은 모두 네이버 캘린더로 이동되어져 있게 됩니다.

네이버 캘린더로 일정 가져오기

네이버 캘린더를 다시 구글 캘린더로 옮기기

  1. 네이버 캘린더로 옮겨진 일정을 다시 구글 캘린더로 옮기기 위해서는 저장된 일정을 ics 형식의 파일로 내보내기를 해야 합니다.
  2. 네이버 캘린더에 접속하여 일정이 저장된 캘린더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뜹니다.
  3. 가져오기 / 내보내기(백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네이버 캘린더에서 내보내기
  1. 내보내기(백업) 화면에서 내보낼 캘린더를 다시 확인합니다. 전체 일정을 선택하여 네이버 캘린더로 옮긴 전체 일정을 파일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전체일정 캘린더 내보내기
  1. 구글 캘린더로 접속합니다. 화면 중 오른쪽 상단의 설정 아이콘을 누른 후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구글 캘린더에서 설정하기
  1. 메뉴에서 가져오기 / 내보내기 선택한 후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가져오기 화면에서 컴퓨터에서 파일 선택하기를 눌러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ics 파일을 선택합니다.
  3. 가져오는 일정을 어떤 캘린더에 저장할 지 선택한 후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장할 캘린더를 선택하기
  1. 네이버 캘린더로 내보낸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옮기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서 옮겨진 일정 확인하기

스마트폰 내 내캘린더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옮기는 데는 네이버 캘린더를 사용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측에서는 스마트폰 내 내캘린더의 일정을 일괄적으로 삼성캘린더 계정이나 구글 캘린더 계정으로 옮기는 기능이 없다고만 안내하고 있어, 이미 입력한 일정이 많은 경우 답답하셨을 것 같습니다. 좀 복잡하더라도 위의 방법으로 캘린더 일정을 옮길 수 있으니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폰 내 내캘린더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