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인터넷 / 지니TV 이전 설치 신청 방법 및 비용 정리

KT인터넷 지니 TV 이전설치

KT인터넷 / 지니TV 이전 설치 신청 방법 및 비용 정리 – 이사를 준비하다보면 준비해야 될 부분이 많은데 그 중 하나가 인터넷 이전 설치인데요. 인터넷이 없으면 할 수 없는 것들이 많은데다, 테더링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빠트리기 쉽지만, 이사시 꼭 미리 신청해 두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KT인터넷 / 지니TV 이전 설치 신청 방법과 이전 설치시 비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T인터넷 / 지니TV 이전 설치 방법

  1. KT 인터넷을 이전 설치할때는 100번을 눌러 KT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이전 설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또는, KT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먼저 로그인 후 웹사이트에서 마이 – 가입정보변경 – 설치장소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kt 웹사이트에서 설치장소 변경 선택
  1. 설치장소 변경 서비스 페이지에서 설치장소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장소 변경
  1. 설치주소에는 현재 KT인터넷과 지니TV가 설치되어 있는 주소가 보여집니다.
  2. 변경하실 주소에 KT 인터넷을 이전 설치할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전 설치할 주소 입력
  1. 설치 희망일시를 선택합니다. 방문시간은 방문전에 다시 KT인터넷 설치기사님이 전화하여 스케쥴을 조절하게 됩니다.

이전 설치할 경우 가장 유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KT 인터넷 모뎀이나, KT 와이파이, 지니TV셋탑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제품들을 이사할때 직접 챙겨와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전 설치시 철거의 경우에는 따로 모뎀, 와이파이장비, 지니TV셋탑을 수거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놓칠 수 있는데요. 분실할 경우에는 분실보상비용을 청구당하게 되니 기기는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설치 희망일시 선택
방문 희망시간 선택

설치 희망 일시를 선택하면 가능한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전 설치 신청을 원하는 날짜에 하려면 적어도 2-3주 전에는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의 경우도 2-3주 전에 신청하였지만, 원하는 날짜는 이미 예약이 찼다며, 이사 다음날 설치되었습니다.

KT 인터넷 / 지니TV 이전 설치 과정

온라인이나 100번 고객센터를 통해 KT인터넷 이전 설치를 할 수 있는데요. 예약한 날짜에 방문 전 전화를 주셔서 방문시간을 확인하게 됩니다. 당일 설치 일정에 따라 더 빨라지거나 늦게 설치될 수 있습니다.

KT 인터넷 이전 설치 과정

KT 인터넷 / 지니 TV 이전 설치 비용

인터넷만 이전 설치시 36,000원 / 인터넷과 TV를 이전 설치시에도 36,000원이며 TV만 이전 설치시에는 27,500원 입니다. 아래 비용은 부가세 포함 비용입니다.

인터넷만 이전 설치인터넷 + TV 이전 설치TV만 이전 설치
36,000원47,400원27,500원
  • 주말 / 공휴일, 야간 작업시에는 할증이 적용되어 인터넷 이전 설치비는 45,000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KT 인터넷 / 지니 TV 이전 설치 신청 방법과 이전 설치 비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안테나곰이었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