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가이드: 로스트아크 지금 꼭 시작해야 하는 이유와 팁, 쿠폰 이벤트 정보_솔:로_솔데의 로스트아크#03

로스트아크 가이드가 다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5주년을 맞이하는 MMORPG 로스트아크!

저도 로스트아크를 시작한 지 어느덧 1년 반이 지났는데요. 작년 5월 경에 시작한 저는, 어느새 1595 레벨의 서포터 캐릭터를 키우는 유저가 되었습니다. 캐릭터 경험치 레벨(만렙 60)이 아닌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서 실제 게임 내의 캐릭터 레벨을 나타내기 때문에 숫자가 굉장히 큰데, 실제 평균으로 보자면 중위 정도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다만 저는, 레이드보다는 스토리와 내실(레이드 외 컨텐츠)을 위주로 게임을 하고 있기에, 로스트아크의 전체 컨텐츠를 온전히 설명해드릴 수는 없지만, 로스트아크를 라이트하게 또는 부담 없이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여러가지 유용한 경험담이나 꼭 필요한 팁/공략을 드릴 수는 있을 거 같습니다.

로스트아크 가이드_왜 지금 로스트아크를 시작하라는거야? 이유는 단 하나, 역대급 혜택!

그런 중에, 오늘 헐레벌떡 로스트아크 유저 가이드를 빙자한, “로스트아크를 시작하시려면 지금 시작하세요! 지금이 적기입니다!”라는 글을 쓰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저는 앞서, 늘 혜택이 빠방해보이지만, 사실 고만고만한 수준에서 이벤트가 반복되기 때문에, 특정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를 기다리느니, 시작하고 싶을 때 바로 시작해서 게임 내 출석 이벤트 및 숙제를 통해 혜택을 누리라는 글을 이미 한 차례 쓴적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하세요. 로스트아크 시작 전 알아두면 좋은 여러 개념 설명 및 정보들이 있으니 도움이 될겁니다.)

[솔:로 솔데의 로스트아크 #01] 이 게임 언제 시작하면 좋나요? (점핑권, 하이퍼익스프레스, 스토리익스프레스, 신규가입 이벤트, 복귀유저 이벤트, 출석 이벤트에 대한 설명과 꿀팁 가이드) (antennagom.com)

지금(2023년 딱 11월 15일 새벽 6시 전까지의 기한) 로스트아크를 시작하시면, 그간 기간별로 진행된 이벤트 중에 가장 상위 수준의 보상의 이벤트들을 모두 걸쳐서 혜택으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제 직장 동료도 설득 당해서 이번 주에 로스트아크 복귀를 했다지요 🙂

로스트아크 신규 및 복귀 유저는 언제까지 로스트아크를 꼭 시작하라고?

2023년 11월 15일 새벽 6시 전 (1시간 이상 전에 미리 시작할 것을 권장)

(정기 수요 점검 전으로, 가급적 이 시간 전에 미리 해두세요. 초반에 설정 및 각종 이벤트 신청까지 넉넉 잡아 1시간은 진행해야 하니, 정기 점검 시간 맞춰서 시작하시면 계정 생성 및 이벤트 참여가 어려울 수 있으니까요.)

지금 신규가입 또는 복귀하면 어떤 혜택이 있는데?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는 초기 레벨업을 딸깍 한 번에! 점핑권 부여!

제일 먼저, 캐릭터 신규 생성 후 1레벨에서 바로 1415 레벨까지 스토리+레벨업+장비 모두를 점핑시켜주는 점핑권을 무려 2장이나 줍니다 🙂

로스트아크 점핑권 이벤트 및 사용방법 설명
로스트아크 점핑권 이벤트 및 사용방법 설명

이번 11월 15일 전까지, 보통 1장 부여하는 점핑권을 2장이나 주는데요.

로스트아크는 캐릭터 하나만 집중육성하는 방식이 아니라 (본캐로 1개를 집중적으로 키울 수는 있지만) 원정대 단위로 여러 캐릭터(배럭이라고 표현)를 키워서 여러 자원 등을 모아 육성을 더 간편하게 하는 방식이다 보니, 정말 딸깍 한 번 하면 신규 생성 캐릭터의 레벨을 1415까지 올려주는 점핑권은 일단 쓰는 게 이득!

1415까지 레벨업을 맨바닥에서 그냥 하려면, 게임 스토리 진행부터 주요 레이드 참여 등 정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필요로 하는데, 점핑권은 이 모든 과정을 정말 ‘딸깍’으로 해결해줍니다.

점핑권 하나는 하고 싶었던 캐릭터에 주고, 또 하나는 어디 줘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무거나 고르되 제가 보니 요즘 숙제하기 좋은 그리고 본캐급으로 즐기기 좋은 캐릭터로는 소울이터나 슬레이어가 있습니다 🙂

일단 이 소중한 두 장의 점핑권, 놓치지 말고 쓰세요!

점핑권으로 키운 캐릭터, 바로 주요 레이드 참여 가능 레벨로 올릴 수 있게 지원해주는 혜자 이벤트,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부여!

점핑권과 늘 함께 오는 또 하나의 혜택이 있는데, 바로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

로스트아크 슈퍼모코코익스프레스 설명 및 참여방법
로스트아크 슈퍼모코코익스프레스 설명 및 참여방법

앞선 점핑권이, 게임을 게임답게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앞던 컨텐츠들을 순식간에 지나올 수 있게 해주는 초기 육성 혜택이라면, 지금 소개드리는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는 초기 육성을 마친 캐릭터를 주요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수준으로 레벨업 및 능력치 부여를 ‘지원’해주는 혜택입니다.

로스트아크 슈퍼모코코익스프레스 상세설명 및 주요장점
로스트아크 슈퍼모코코익스프레스 상세설명 및 주요장점

앞서 점핑권으로 올린 레벨 이후로 레벨업을 하려면, 재련을 해야하는데, 이 재련에 필요한 재료들이 있습니다. 특히 인게임 내 주요 화폐인 골드와 실링 그리고 돌파석과 각종 재료들을 필요로 하는데,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를 사용하게 되면, 이러한 재련에 드는 화폐와 각종 재료들의 양을 확 줄여 주는 데다가, 재련 성공률과 게임 내 천장시스템을 의미하는 장인의 기운을 더 많이 줘서 투입 자원 대비 빠른 레벨업을 도와줍니다.

또 레벨업을 할 때마다, 구간별로 화폐 및 재련 재료들을 엄청나게 지원해줘서, 운만 좋다면 정말 빠르게 그리고 적은 비용으로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혜자’ 이벤트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특히, 게임 내 레이드 등을 위해 필수로 필요로 하는 하지만 무료로 얻기는 어려운 보석과 각인을 무료로 지원해줌으로써, 좀 더 빠르게 레이드가 가능한 수준으로 캐릭터를 강하게 해줍니다. 심지어, 1540을 찍으면, 해당 레벨에서는 더 할 나위 없는 수준의 7레벨 보석까지 지원해주어서 정말 좋은 혜택입니다.

근데, 여기까지는 반기 단위로 이루어지는 이벤트라, 아주 큰 장점은 아니라고 할 수 있지만… 아래의 두가지 혜택으로 인해, 여러분은 반드시 다음 주 점검 전까지 로스트아크를 시작하시면 이득이라며 제가 이 글을 쓰고 있습니다.

놓치면 후회하는 지원 이벤트! 상위 레이드까지 순식간에! 카멘 로드!

이번에 로스트아크에 역대급 군단장(레이드 상대) 카멘이 등장하며, 추가로 레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는데, 바로 카멘로드가 그 프로그램입니다.

로스트아크 카멘 로드 요약 설명
로스트아크 카멘 로드 요약 설명

위의 슈퍼 모코코 익스프레스와 유사해보이나, 그 지원해주는 레벨이 1580 까지로 최상위 레이드인 카멘 바로 직전인 일리아칸 레이드까지 가능한 레벨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로스트아크 카멘로드 레벨업 보상
로스트아크 카멘로드 레벨업 보상

심지어, 카멘 로드의 보상은 레벨업을 양적인 지원이라고 한다면, 같은 레벨이더라도 더 강하게 해주는 질적인 성장을 위한 각종 재료들을 추가로 주니까 여지껏 없던 혜자 이벤트라고 다들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챌린지 미션이라고 표현된, 레이드를 통해서만 파밍할 수 있는 장비 업그레이드 재료를 얻는 수고를 절반 가까이 줄여주는데요!

로스트아크 카멘로드 레이드 파밍 재료 지원 이벤트 상세 설명
로스트아크 카멘로드 레이드 파밍 재료 지원 이벤트 상세 설명

로스트아크의 장비는 재련을 통한 순차적인 강화와 함께, 장비의 등급 자체를 높여주는 등급 강화가 있는데, 등급 강화는 레이드를 통해 얻은 군단장 드롭 재료를 이용해 장비를 제작하고 기존 장비의 능력치를 옮겨오는 식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시 말해, 특정 구간에서는 레이드를 통해 장비 재료를 얻어야 한다는건, 카멘로드는 이러한 장비 재료를 얻기 위한 레이드 횟수를 절반 이하로 줄여줍니다. 바로, 레이드를 깰 때마다 추가로 군단장 장비 재료를 주는건데요, 심지어 레이드 전체가 아닌, 각 페이즈(관문)별로 추가 지급을 해주어서 직접 레이드를 깨든 버스를 타서 깨든 정말 여러모로 혜자인 이벤트입니다.

이렇게 1580까지 레벨을 올리면, 이제 못 깨는 레이드는 볼다이크와 카멘 뿐인데, 이 둘은 정말 최상위 레이드이기 때문에, 게임에 익숙해지시면서 레벨업을 하여 빠르게 도전이 가능합니다.

역대급 쿠폰 이벤트 혜택! 로스트아크 5주년 쿠폰, 근데 이게 다가 아니라고?

로스트아크 5주년 쿠폰 코드 번호

쿠폰 코드 번호: 5주년감사선물

로스트아크 쿠폰 이벤트 정보: 5주년 감사 선물 쿠폰 코드 정보
로스트아크 쿠폰 이벤트 정보: 5주년 감사 선물 쿠폰 코드 정보

위의 쿠폰 코드를 입력하시면, 각종 게임 내 필요 재료들을 지원해줄 뿐 아니라, 전설급 아바타까지 주기 때문에, 실제 게임을 지금까지 해 온 고인물 유저들은 “이건 정말 신규 유저를 위한 역대급 혜택이다. 30~40만원 이상의 가치가 있다.”라며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물론 기존 유저에게도 도움이 되는 혜택이지만, 신규나 복귀 회원에게는 정말 ‘강해지게 하는’ ‘돈 드는’ 아이템들을 아낌 없이 뿌린 상황입니다.

특히 영원 아바타의 경우, 실제 이걸 뽑기 위해 수 십만원을 쓴 분도 있을 만큼 두툼한 지갑 뿐만 아니라 운까지 따라야 하는 건데, 이걸 이번에 무료로 나누어주니! 꼭 받아야 합니다.

해당 쿠폰은 2024년 3월 27일 전까지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클립스 업데이트 기념 쿠폰 코드 번호

쿠폰 코드 번호: 2023이클립스

해당 쿠폰은 게임을 위한 필수 재료들을 주는 쿠폰인데, 장비의 질을 올려주는 ‘혼돈의 돌’이라는 것을 지원해주어 놓치기 아까운 쿠폰입니다.

해당 쿠폰은 2023년 12월 13일 전까지 입력하셔야 합니다.

카멘 퍼클 쿠폰 코드 번호

쿠폰 코드 번호: 위대한도전과승리

해당 쿠폰은 카멘 레이드를 최초로 클리어 한 공대가 나온 것을 기념해서 나온 쿠폰으로, 게임에 유용한 재료들을 주는 쿠폰, 특히 고렙에 유용한 어둠의 불과 고대마력석을 추가로 주어 꼭 받아두면 좋은 쿠폰입니다.

해당 쿠폰은 2024년 4월 10일까지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게 다가 아니다. 지금 로스트아크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뿐만 아니라, 로스트아크는 5주년을 맞아 현재 빛나는 추억의 섬이라는 인게임 내 이벤트 장소에서 특정 퀘스트를 하면 많은 혜택 아이템들을 말 그대로 퍼주고 있고, 곧 5주년이 되면 추가 지원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출석 및 활동을 통한 이벤트 역시 여러 개가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어, 단독 이벤트 때의 두 배 이상의 출석 및 활동 이벤트(PC방 이벤트 포함) 효율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바로, 로스트아크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https://lostark.game.onstove.com/

그럼, 여러분의 행복한 아크라시아 생활의 시작을 기원하며, 저는 블로그 안테나곰의 솔데 그리고 니나브 서버의 알렉산드르 드레빈(외 총 7 모험가)이었습니다 🙂

혹시라도 로스트아크를 시작하는데 궁금한 게 있다면, 아래 댓글로 편하게 물어봐주세요 🙂

댓글 남기기